본문 바로가기
공부 with 굿펠라스/시사(사회,경제)

솔라나(SOL) 호재 전망(+윤석열 정부 정책. 오픈씨. 웹3.0)

by 굿펠라스 2022. 4. 2.
반응형

 2021년 12월을 기점으로 하락장으로 돌아섰던 코인 시장이 다시금 상승기를 맞이한 모습입니다. 코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또한 다시 높아지고 있는 실정인데요. 왜 코인은 주목을 받고 있을까요? 먼저 윤석열 차기 정부의 가상화폐 정책을 들 수가 있습니다. 


윤석열 정부 가상화폐 정책

 

제20대 대선이 끝나고, 차기 대통령으로 윤석열 당선인이 선정되었습니다. 윤석열 당선인은 디지털자산 공약을 내세웠는데 핵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코인 양도소득 5,000만원까지 세금 면제
  • 디지털 자산 기본법 제정 및 디지털산업진흥청 설립
  • 국내 코인발행(ICO) 허용과 IEO 도입
  • NFT 거래 활성화

 현정부에서 내놓았던 정책은 코인의 소득이 250만 원을 초과할 경우 20%의 세율을 적용해서 양도소득세를 걷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는 2023년부터 시행될 예정인 주식투자소득 5,000만 원에 비해 형평성이 어긋난다는 의견이 많았고, 윤당선인은 디지털 자산(코인)으로 번 소득을 금융투자 소득으로 분류하지 않고, 대신에 '디지털 자산 소득'을 신설해서 과세하겠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이에 여러 가지 문제들을 재검토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2023년 1월로 예정되어있던 과세시기도 뒤로 미뤄질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코인시장이 다시금 상승하고 있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이러한 차기 정부의 정책도 투자자들에게 큰 메리트로 작용됐을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솔라나(SOL)

솔라나
솔라나

 제가 주목하고 있는 코인은 '솔라나(SOL)'입니다.

 

 솔라나는 아나톨리 야코벤코가 2017년 설립하고 FTX 거래소 대표인 샘 뱅크만 프라이드가 지원하는 고성능 지분증명방식(PoS) 블록체인 프로토콜입니다. 솔라나는 네트워크의 탈중앙화와 보안을 타협하지 않고 확장성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네트워크입니다. 본 네트워크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과 같은 네트워크보다 저렴한 네트워크 수수료로 구동되고 있습니다. 

 

 솔라나는 NASDAQ 서버급 속도를 자랑하는 블록체인입니다. 솔라나는 1초에 70,000 건 이상의 거래를 처리하는 NASDAQ 거래소에서도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된 블록체인으로 최대 710,000 TPS(초당 거래 횟수), 400ms 블록 생성 속도에 도달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확장성 측면에서도 솔라나는 타 블록체인에 대비하여 매우 우수한 편에 속합니다. 


솔라나 시가총액

 

솔라나는 2022년 4월 22일 현재 시가총액이 53.9조원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이어 세 번째로 높습니다. 

 

시가총액순위
시가총액순위


솔라나 백서

 

솔라나에 대한 설명이 담긴 백서입니다.(영문)

solana-whitepaper.pdf
0.66MB

 

 


솔라나 시세

 

솔라나시세
솔라나 시세

→ 솔라나는 2021년 10월 15일 업비트에 상장을 하였습니다. 16만원대 중반에서 시작하여 꾸준히 상승을 하였고 한때는 30만 원을 웃돌았습니다. 하지만, 12월 하락 이후 10만 원 초반까지 떨어졌다가 최근 코인 시장의 전체적인 상승과 함께 솔라나도 가파른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는 16만 원대로 작년에 상장했을 때의 가격과 비슷해졌습니다.


솔로나 호재

 

- 솔라나는 이더리움의 강력한 경쟁자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 솔라나는 이더리움보다 거래 수수료가 싸고, 처리 속도는 빠릅니다.

 

-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 그룹이 솔라나, 카르다노(ADA : 에이다) 등 알트코인 기반 선물 상품 도입 가능 여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 트위치 공동창업자인 저스틴 칸이 설립한 솔라나 기반 게임 NFT 마켓플레이스 프랙털(Fractal)이 3500만 달러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 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openSea)에서 4월 중에 솔라나 블록체인으로 만들어진 NFT에 대한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솔라나는 오픈씨에서 이더리움, 폴리곤, 클레이튼에 이어 NFT를 거래할 수 있는 4번째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됩니다. 

 

 

OpenSea on Twitter

“The best kept secret in web3🤣 https://t.co/xuZn64cZ4U”

twitter.com


웹 3.0 (Web 3.0) 솔라나

 

솔라나는 대표적인 Web 3.0 코인중에 하나입니다.

 

 

Web 3.0이란 무엇일까?(+ 웹 3.0 코인 종류)

 2021년 폭발적인 상승세를 보여줬던 비트코인과 알트코인들은 5월을 정점으로 끝을 모르고 떨어지다가, 여름에 다시 반등을 하게되었고, 11월달에는 비트코인이 8,000만원을 돌파하며 신고점을

goodfellas5.com

 

 

웹2.0과 메타버스란 무엇일까?

웹2.0  초창기 웹(web)을 1.0 이라고 생각하고 다음 세대 웹을 2.0 으로 구분한 개념으로, 개방과 공유, 참여 등으로 대표되는 이용자 참여 중심의 인터넷 환경을 뜻합니다.  여기서 더 나아간 웹 3.0

goodfellas5.com


솔라나 관련 최근 소식

 

1. 2022년 4월 1일 : 솔라나 기반 NFT 누적 거래량 15억 달러 돌파

 

2. 2022년 3월 31일 : 솔라나 기반 오라클 파이네트워크, FTM 가격 피드 지원

 

3. 2022년 3월 31일 : 솔라나 렌딩 제트 프로토콜 취약점 수정 완료

 

4. 2022년 3월 31일 : 솔라나 기반 오라클 파이네트웤,, NEAR 가격 피드 지원

 

5. 2022년 3월 30일 : 기관투자자 '비트코인.솔라나' 몰렸다... 암호화폐 펀드 유입세 3개월 만에 최고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