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바(KAVA)란?
카바는 BTC, XRP 등 주요 디지털 자산을 담보하여 스테이블 코인(USDX)을 발행하는 CDP(Collaterized Debt Position)을 구축한 프로젝트입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CDP를 구축한 메이커다오와 달리, 카바는 코스모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보다 다양한 체인을 담보화할 수 있으며, 빠른 트랜잭션을 지원합니다.
카바(KAVA) 토큰은 이러한 CDP에서 네트워크 및 안정화 수수료, 거버넌스 참여 용도로 사용됩니다.
카바의 현재 시가총액(11월 23일 기준)은 8529억원이며, 총공급량은 119,135,482개입니다.
카바 추세
요즘에 핫한 NFT관련주들에 비하면, 지지부진한 그래프처럼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올해 초부터 지금까지의 추세를 봤을 때는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이며, 현재는 6200원 전후에서 횡보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서 지지를 받다가 위로 상승할지, 좀 더 내려갈지 관심 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카바 최근 이슈
셀러 네트워크는 카바와 cBridge-chain bridging protocol을 통합하여, 카바와 지원이 되는 다른 체인 사이의 빠르고 저렴한 자산 Bridging을 가능하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통합은 cBridge 사용자들을 그들의 Crypto로 벌어들일 수 있는 새로운 방법과 연결시켜 KAVA 생태계의 새로운 중요 유동성 공급원이 될 것입니다.
카바 생태계는 2022년 대규모 성장을 계속 준비하고 있는 만큼 사용자와 자본의 온램프가 1차 목표입니다. cBridge는 여러 체인의 사용자들을 카바의 수익 잠재력과 연결시키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KAVA Labs의 스콧 스튜어트 CEO는 "Defi 통해 사용자들이 체인 사이에서 자본을 이동시키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을 최대한 쉽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셀러의 공동 창업자인 Mo Dong은 "다중 체인이 번창하고 있는 세계의 신봉자로서 Celer cBridge를 카바 네트워크에 도입하기 위해 KAVA Labs와 협업하게 돼 흥분된다"라고 말했습니다.
셀러 네트워크
단순 결제 및 레이어-2 스케일링 블록체인 플랫폼을 위한 가상자산입니다. 현재 빗썸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11월 23일 현재 시세는 160원대에서 형성 중입니다.) 셀러는 모든 사용자가 오프 체인 스케일링 기술 및 확장성이 뛰어난 디앱을 운영할 수 있도록 구축되었으며, 유동성 담보 증명(PoLC)를 사용하여 개발자 및 사용자가 손쉽고 저렴하게 디앱을 개발 및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셀러에 구축된 많은 에코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은 DeFi와 블록체인의 상호운용성, 게임 공간에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카바 관련 투자 소식 요약
1. 11월 2일 : 게임파이 프로젝트 엘핀 킹덤, 카바 생태계 합류 -> NFT 기반의 MMORPG 게임 체험을 제공한다는 계획
2. 10월 14일 : 아카시 네트워크, 카바 생태계 합류. 탈중앙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 카바 재단의 1.85억 달러 규모 펀드 자금 중 일부가 아카시 네트워크에 지원
3. 10월 8일 : 보안업체 서틱과 파트너십 체결
4. 9월 30일 : 생태계 펀드 첫 지원 프로젝트로 '코스모스테이션'선정
5. 8월 31일 : 카바 8 메인넷 업그레이드 완료
6. 7월 29일 : 카바 산하 DeFi 프로젝트 카바스왑, 테스트넷 가동 시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