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with 굿펠라스/시사(사회,경제)

웨이브코인(WAVES)이란?(+ 호재. 웨이브키퍼 2.0)

by 굿펠라스 2022. 1. 26.
반응형

웨이브
웨이브

웨이브(WAVES)란?

 

 웨이브는 Web 3.0 솔루션 및 디앱(dApp)을 위한 알렉산더 이바노프가 설립한 리스지분증명(LPoS)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웨이브 블록체인은 2016년 6월 ICO 완료 직후 2016년 3분기에 출시되었습니다. 웨이브 플랫폼은 사용자가 디지털 자산을 생성 및 출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018년 웨이브는 웨이브 고유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Ride로 작성된 스크립트가 부착된 토큰인 Smart Assets생성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웨이브 플랫폼에는 토큰 출시 기능, 웨이브 거래소 및 WAVES 토큰과 같은 구성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는 트랜잭션을 생성하고 이를 블록체인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토큰 생성 수수료는 표준 토큰의 경우 1 WAVES이고 NFT의 경우 0.001 WAVES입니다. 웨이브 플랫폼 위에 구축된 웨이브 거래소를 통해 사용자는 WAVES, BTC 및 네트워크의 기타 모든 자산을 포한한 토큰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 네트워크는 처음에 웨이브 탈중앙거래소(DEX)를 운영했지만, 나중에 웨이브 거래소를 개발하기 위해 별도의 분사팀을 전담했습니다. WAVES는 웨이브의 토큰이며 사용자 지정 토큰 생성, 네트워크 거래 수수료,, 리스지분증명합의에 참여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Neutrino 플랫폼을 통해 Gravity 및 디파이(Defi) 기능으로 크로스체인 오라클 기능을 지원합니다. 

 

 웨이브는 2022년 1월 26일 현재 시가총액 1.3조원입니다.


웨이브 시세

 

시세
시세

→ 웨이브는 현재 15,000원선 언저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미국 증시를 비롯한 한국 증시도 2022년 들어서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나스닥의 하락과 함께 코인도 함께 커플링으로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는 반등을 할 것이라고 예측하는 사람들과 더 떨어질 수 있다고 경고하는 사람들의 의견이 팽팽히 갈리고 있습니다. 그러던 와중 웨이브는 1월 26일 현재, 전일에 비해 50% 가까운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웨이브 상장거래소

 

상장거래소
상장거래소

→ YoBit 거래소가 약 21% 비중으로 가장 높은 거래가 있는 곳이며, 업비트는 약 4.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웨이브 호재

 

- 미국 오하이오의 유아교육 제공 업체인 Brightside 아카데미에 웨이브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기술로 직원 보상 프로그램을 구축해 놓았습니다.

 

- 웨이브 IDO 플랫폼을 론칭하여, 스왑과 스테이킹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2021년 12월 27일. 웨이브 키퍼(Waves Keeper) 2.0 출시 발표.

 

웨이브키퍼
웨이브키퍼

→ 기존에 있던 기능들을 향상해서 사용자가 NFT 뿐만 아니라 토큰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웨이브 키퍼를 모든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단일 허브로 탈바꿈함으로써 사용자는 일련의 변경 사항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새로 업데이트된 기능>

 

  • 인터페이스 변경
  • 자산 현황 조회
  • 자산 송금
  • 자산 거래
  • 거래 내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