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with 굿펠라스/주식

세영디앤씨(前 이에스에이) 상장폐지? 유상증자결정.

by 굿펠라스 2022. 4. 14.
반응형

2020년초, 주린이로서 주식에 대한 아무런 지식이 없을때, 동전주였던 이에스에이를 무지성 매매하였습니다. 

 

당시 295원? 정도 했었던거 같은데, 295원이 다시 10,000원이 되면, 30배네? 라고 말도 안되는 희망회로를 돌렸습니다.

 

그리고 나서 일주일도 안되서 거래정지가 되었죠. 그렇게 2년이 흘렀습니다. 

 

세영디앤씨
세영디앤씨

거래정지였지만, 2021년 30 : 1 무상감자를 실시하면서, 한번 더 고통을 안겨준 세영디앤씨(이에스에이)

 

무상감자라니..

 

무상감자는 호재일까 악재일까?

 

무상감자는 호재일까 악재일까?

 무상감자와 유상감자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둘의 의미를 잘 모르고 있다면, 뉴스에 해당소식이 나올때, 이것이 호재인지 악재인지 판단을 할수가 없습니다. 특히 현재 내가 소유하고 있는 주

goodfellas5.com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 추가

 

지난 3월 23일, 코스닥시장본부는 세영디앤씨에 대해서 감사의견 거절 관련 상장폐지 절차 미진행 및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 추가를 공시했습니다. 

...

다만, 2019 사업연도 및 2020 사업연도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인의 감사의견이 '의견거절'임에 따라서 상장폐지사유가 발생해 지난 1월 기업심사위원회의 심의 및 의결에 따라서 상장폐지가 결정된바 있으므로 본소는 동 사의 2021 사업연도 감사의견 상장폐찌 사유와 관련한 형식적 상장폐지 절차를 진행하지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중략)

 

 차라리 빨리 상장폐지 결정나서, 정리매매하고 계좌에서 사라졌으면 좋겠는데 정말 징그럽게도 질질 시간을 끌고 있는 세영디앤씨..

 

세영디앤씨는 상장폐지 결정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한 상태입니다. 


유상증자 결정

 

2022년 4월 6일, 정정신고 보고서가 떴습니다. 이와중에 유상증자라니..

유상증자결정
유상증자결정

-> 유상증자의 자금은 경영 정상화 및 재무구조 개선, 운영자금 등 회사의 경영상 목적달성을 위하여 사용되어질 예정이라고 하는데, 과연...


신주발행가액은?

 

 신주발행가액은 657원이라고 적혀있으나, 사실 거래정지중인 상태이기 때문에 신주발행가액을 산정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처럼 증권시장에서 시가가 형성되어 있지 않은 종목의 주식을 발행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권리내용이 유사한 다른 주권상장법인의 주식의 시가 및 시장상황 등을 고려하여 산정을 하고, 외부평가기관(회계법인) 2곳에 평가를 의뢰하여 각 감정평가의 평균에서 9.88%를 할인하여 발행가액을 산정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절차를 걸쳐서 나온 숫자가 657원입니다. (대주회계법인, 이정회계법인의 평균가액인 729원에서 9.88%를 할인한 금액)


제3자배정 대상자

 

  • 강원건설사업(주) : 이사회에서 선정. 배정주식수는 3,044,140
  • 신재흠 대표이사 

 


 폐지되려면, 더 시간끌지말고 폐지되든가 아니면 진짜 말도 안되게 기적적으로 살아나서 기쁨을 안겨주든가 했으면 좋겠네요. 사실 이제는 감흥도 없어서 관심도 없지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