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with 굿펠라스/부동산

PC로 전입신고 하는 방법(정부24)

by 굿펠라스 2022. 1. 2.
반응형

 친구들중에 아직도 전입신고라고 하면, 주민센터를 가야한다고 생각하는 애들이 있더라구요.

전입신고를 처음해보거나, 오랜만에 해보는거면 모를수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PC나 핸드폰만 있으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것이 전입신고 입니다.

PC와 앱은 동일하기 때문에, PC(인터넷)로 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에 그림대로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PC로 전입신고하기

 

1. 포털사이트에 '정부 24'를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검색란에 '전입신고'라고 입력합니다.


2. 전입신고에서 '신고'를 클릭합니다.


3. 회원 신청하기 or 비회원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회원 신청하기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4. 간편인증 or 공동.금융 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5. 전입신고 유의사항을 읽어본 후, 하단에 "예"를 클릭하고,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6. 신청인의 이름은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 있습니다. 신청인의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그 다음 전입하는 사유를 선택합니다. 

 


7. 이사전에 살던 주소를 입력합니다. 광역시/도시. 군. 구만 입력하면 기본주소는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8. 주소가 입력되면, 하단에 이사가는 사람을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선택하고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9. 전입을 하려고 하는 곳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다가구인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빈집으로 이사를 가는것인지, 누군가 살고 있는 집으로 들어가는것이지 확인해보고 선택합니다. 

 

 부득이하게 주소를 잠시 옮기는 것일 경우에는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 신청을 안하는것이 낫습니다. 내용을 한번 읽어보시면 충분히 이해가 되실겁니다. 

 

 학부모인 경우에는 초등학교 배정정보 신청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자세한것은 해당 주민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사회적 배려 대상자인 경우, 동의 버튼을 누르시면 되는데, 해당되는지 내용을 읽어보세요.

 


인터넷만 있으면 전입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 안가셔도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