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그리고 GoodFellas

페르소나(Persona)와 마케팅의 관계(+넷플릭스 페르소나)

by 굿펠라스 2021. 10. 25.
반응형

페르소나 마케팅(Persona Marketing)

 

페르소나와 마케팅을 합친 말로써, 고객에게 전달할 기업의 대외적 이미지를 설정해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확실하게 각인시키는 마케팅 전략을 의미합니다. 

 


페르소나의 뜻은?

 

 그리스 어원의 '가면'을 나타내는 말로 '외적 인격' 또는 '가면을 쓴 인격'을 뜻합니다. 스위스의 심리학자이자 정신과 의사인 '칼 구스타프 융'은, 사람의 마음은 의식과 무의식으로 이루어지며 여기서 그림자와 같은 페르소나는 무의식의 열등한 인격이며 자아의 어두운 면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아가 겉으로 드러난 의식의 영역을 통해 외부 세계와 관계를 맺으면서 내면세계와 소통하는 주체라면 페르소나는 일종의 가면으로 집단 사회의 행동 규범 또는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마케팅 분야에서 페르소나는?

 

기업이 표적 고객에게 전달하고 싶은 이미지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홍보 전략을 세우는 것을 의미하는데, 효과적인 페르소나 마케팅은 기업의 가치를 올리는 동시에 일관된 이미지를 구축해 소비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업의 페르소나는 다양한 모습으로 설정될 수 있지만, 기업과 전혀 관련 없는 페르소나는 소비자의 신뢰와 공감을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페르소나를 너무 자주 바꾸는 것 또한 고객에게 불신과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페르소나'

 

 

페르소나

이경미, 임필성, 전고운, 김종관 4명의 감독이 페르소나 이지은을 각기 다른 시선으로 풀어낸 총 4편의 ...

movie.naver.com

 

 

페르소나 동영상

이경미, 임필성, 전고운, 김종관 4명의 감독이 페르소나 이지은을 각기 다른 시선으로 풀어낸 총 4편의 ...

movie.naver.com

 

'누군가와 함께한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 새로운 만남, 그와 더불어 시작되는 새로운 세상. 사랑과 인생, 죽음에 대한 깊은 성찰을 짧은 이야기 네 편에 담았다'

 

 

아이유(이지은)가 주연으로 출연하여 화제가 됐었던 영화 '페르소나'입니다. 이외에 조연으로 배두나와, 오징어게임에서 상우 역으로 핫한 배우가 된 '박해수'님이 나옵니다. 

 

총 4편으로 오리지널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경미. 임필성. 전고운. 김종관 4명의 감독이 페르소나 이지은을 각기 다른 시선으로 풀어냈습니다. 

 

 이 영화에서 페르소나는 종종 영화감독 자신의 분신이자 특정한 상징을 표현하는 배우를 지칭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페르소나
넷플릭스 페르소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