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그리고 GoodFellas

테니스 그랜드슬램 최다 우승 선수는? (+라파엘 나달, 테니스 코트 종류)

by 굿펠라스 2022. 8. 24.
반응형

라파엘 나달. 남자 테니스 선수 중 현존하는 최고의 선수 중에 하나로 꼽힙니다. 라파엘 나달은 2022년 6월 5일 프랑스 파리의 스타드 롱랑가로스에서 열린 남자 단식 결승에서 카스페르 루드를 3 대 0으로 이기면서, 남자 메이저대회 단신 최다 우승 기록으 22회로 늘렸습니다. 결승전 상대였던 카스페르 루드는 나달이 운영하는 아카데미 출신입니다. 나달과의 나이 차이는 12살. 하지만 나이는 리빙 레전드에게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한 게임도 지지 않은 채 3세트를 모두 가져갔습니다.


라파엘 나달
라파엘 나달

 


라파엘 나달은 누구인가?

 

라파엘 나달은 1986년생으로 우리나라 나이로 37살입니다. 국적은 스페인. 2001년에 프로로 전향한 후, 페더러와 함께 21세기 현존하는 최고의 테니스 선수중에 하나로 뽑힙니다. 

 

특히 라파엘 나달은 클레이 코트(흙으로 된 코트)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서 '흙신'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달은 희귀병을 가지고 있습니다. 2005년 부터 왼발에 통증을 수반하는 발바닥 관절 변형 희귀병인 '뮐러 와이즈 증후군'을 앓고 있습니다. 나달은 이번 프랑스오픈에서 통증을 없애기 위해서 마취주사를 맞고 감각이 없는 상태에서 경기를 진행하였습니다.  


프랑스 오픈이란?

 

프랑스오픈은 4대 메이저 대회중에 하나입니다. 4대 메이저 대회는 프랑스오픈 이외에 호주오픈, US오픈, 윔블던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유일한 클레이 코트가 프랑스 오픈입니다. 

 

프랑스 오픈은 1891년에 시작하였습니다. 100년이 훌쩍 넘는 역사를 자랑합니다. 

 

프랑스오픈 최근 우승자
프랑스오픈 최근 우승자

프랑스오픈 대회의 2017년 이후 우승자 목록입니다. 2021년 조코비치의 우승을 제외하고는 모두 라파엘 나달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2005년 첫 우승을 차지한 이후 17년 사이에 14번의 우승을 차지했으니, 대단한 업적이 아닐 수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나달은 만 36세로 프랑스 오픈 남자 단식 최고령 우승 기록도 세우게 되었습니다. 아직까지도 압도적인 기량을 발휘하고 있기 때문에, 이 기록은 본인에 의해서 갱신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또한, 나달은 프랑스오픈에 총 14차례 결승전에 진출하였는데, 모든 결승전에서 한 번도 지지 않고 승리를 하는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테니스 역대 메이저대회 최다 우승자는? (그랜드슬램)

 

그랜드 슬램이란, 4대 메이저대회(프랑스오픈, 호주오픈, US오픈, 윔블던)에서 우승을 차지하는것을 말합니다. 그중 22회로 라파엘 나달이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위는 나달의 라이벌인 페더러와 조코비치가 20회 우승을 하였습니다.


테니스 코트 종류

종류 내용 주요 경기
클레이 코트 가늘게 간 셰일이나 암석 or 벽돌로 표면을 덮은 코트 프랑스 오픈
하드 코트 크릴이나 아스팔트 등의 재질로 만들어진 코트 호주오픈, US오픈
잔디 코트 단단하게 다져진 토양 위에 잔디를 심어서 만들어진 코트 윔블던
실내 코트 카펫, 고무, 우드 등 다양한 재질의 코트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