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with 굿펠라스/시사(사회,경제)

어거(REP)코인이란?(+베팅 플랫폼. 올림픽. 체인링크&폴리곤)

by 굿펠라스 2022. 1. 1.
반응형

어거
어거

어거

 어거(Augur)는 예측 시장을 위한 탈중앙화 공개 소스 플랫폼입니다. 

 

 어거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와 유사한 탈중앙화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이더리움 기반으로 합니다. 이 기술을 활용하여 시 장은 상대방의 위험과 중앙 집중식 서버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면서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 화폐를 사용하여 글로벌 시장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2023년 1월 1일 어거의 시가총액 약 2466억 원입니다.


어거 시세

어거-시세
어거 시세

→ 어거는 업비트에 2017년 9월에 상장하였습니다. 2018년 한때 260,000원까지 도달한 적이 있으며 이후 상장했을 때보다 밑으로 떨어진 후 약 3년간 횡보하다가 등락을 거친 후 현재는 22,000 ~ 23,000원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어거 백서

 

어거 백서.pdf
0.39MB

어거 상장거래소

 


어거 상장거래소

 

상장거래소
상장거래소

→ BitMart가 22%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어서 업비트 원화마켓 거래소가 약 1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비트마트는 2018년 3월에 미국 월스트리트 출신들이 설립한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본사는 뉴욕에 있으며, 서울과 홍콩에도 사무실이 있습니다. 

 


베팅 플랫폼

 어거는 블록체인 기반의 미래 예측 베팅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입니다. 

 

 중앙기관의 개입 없이 집단 지성에 근거해 정확도 높은 실시간 예측 데이터 구현이 가능하고,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는 미래 사건을 예측시장에 개설하여 대다수의 의견을 종합할 수 있습니다. 

 

 시장이 개설되면 누구나 거래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이때 ETH(이더리움)으로 베팅을 하게 되고, REP(어거)는 점수 개념입니다. 이때 REP를 많이 보유하고, 정확한 결과를 예측을 할수록 수수료를 많이 받게 됩니다. 그리고 이때 결과를 알려주는 심판은 반드시 REP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어거의 가장 큰 호재는 '올림픽'이였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Augur를 통해서 올림픽 승부 예측을 할 수 있습니다. 도쿄올림픽이 열렸던 2021년 7월, 그런 이유에서였는지 큰 상승을 기록했었습니다. 물론 이 모든 것은 추측입니다. 단지 REP의 시가 총액이 낮아 큰 세력들이 이를 이용해 끌어올렸을 가능성도 높습니다.(당시 차트를 보시면 확인 가능하실 겁니다.) 

 

 베이징 올림픽까지 이제 한달밖에 시간이 남지 않았습니다. 다시 한번 올림픽의 영향을 받아 상승을 기록할 수 있을까요? 그러고 보니 올해 말에는 2022 카타르 월드컵도 열립니다. 월드컵에서도 베팅 플랫폼이 활용될까요?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생각합니다.(개인적인 의견) 이 또한 어거코인을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하는 요소가 될 수 있겠네요.


어거 - 체인링크. 폴리곤과 협업

 

2021년 5월 25일 : 어거, 스포츠 베팅 서비스 출시 예정 - 어거는 체인링크, 폴리곤과 손잡고 스포츠 베팅서비스 어거 터보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어거 터보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NBA, MLB, MMA, 올림픽 등 글로벌 스포츠 경기를 대상으로 한 탈중앙화 베팅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체인링크경기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어거 터보폴리곤 상에 구현되며, 이를 통해 플랫폼 내 수수료를 절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위의 소식에서 알 수 있듯이 어거는 체인링크폴리곤과 밀접한 관계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거코인에 관심을 갖고 있다면, 체인링크폴리곤도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