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그리고 GoodFellas

부자들의 투자 전략(주식,암호화폐)

by 굿펠라스 2021. 11. 30.
반응형

"부자들의 향후 금융자산 운용 방향은 전년 대비 투자 유지하되, 주식투자를 늘리겠다는 계획이 상대적으로 많았다"

 

금융자산별-운용현황
금융자산별 운용현황

주식을 제외한 대부분의 금융자산에 대해 부자들의 80 ~ 90%는 향후 '투자금액을 유지하겠다'라고 응답하였습니다. 

 


"주식과 예적금 투자를 확대하려는 계획은 금융자산 30억 원 미만 부자가 더 많았다"

 

금융자산규모별-향후-운용-방향
금융자산규모별 향후 운용 방향

반면, ELS나 DLS가 포함된 '펀드'와 '채권'은 금융자산 30억원이상 부자가 30억 원 미만 부자보다 투자 확대 의향이 많았습니다. 투자/저축성 보험과 리츠/ETF 역시 30억 원 이상 부자의 투자 확대 의향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ELS와 DLS란?

 

1. ELS

 

주식관련용어 : 'ELS'란 무엇일까?

ELS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주린이들에게는 생소할 수도 있는데 쉽게 한번 설명해 보겠습니다. 주가가 일정부분 하락하더라도 약속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투자상품 ELS에 대해 위와 같이 많이

goodfellas5.com

 

2. DLS

 

 파생결합증권으로서, 기초자산인 금리 / 원자재 / 환율 등의 가격에 연동돼 투자수익이 결정되는 유가증권을 말합니다. 


 "한국 부자 10명 중 6명은 장기적인 수익이 기대되는 유망 투자처로 '주식'을 꼽았다"

 

고수익-예상-투자처
고수익 예상 투자처

 

 펀드 / 금.보석 / 채권 등에 비해 주식이 압도적으로 높은 걸로 나타났습니다. 그중에서 30억 미만의 부자들은 상대적으로 금. 보석 / 예술품의 비중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부자들은 대부분 '암호화폐' 투자에 부정적이며, 주된 이유는 '투자 손실 위험이 크기' 때문이다"

 

금융자산규모별-암호화폐-투자
금융자산규모별 암호화폐 투자

 전체적으로 부자들 중 70% 정도는 암호화폐 투자에 부정적인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각더하기

 

 부를 단기간에 축적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공격적인 투자를 하게 됩니다. 젊은 세대들이 암호화폐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하는 것도 이 이유가 가장 크다고 생각이 듭니다.

 

 모든사람이 끊임없이 위험을 추구하지는 않습니다. 어느 정도 본인이 만족할만한 부를 축적하게 된다면(그게 얼마일지는 모르겠지만), 그 이후부터는 리스크를 줄이고, 손실 없이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곳들을 찾을 것입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주식과 가상자산(암호화폐 or 코인)에 투자하는 주된 이유는 부동산 투자를 하기 위함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기승전-부동산인 것이죠. 천정부지 계속 오르는 집값을 생각하면, 현재 버는 돈으로는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부자들과는 다른 관점인 것이죠. 가만히 있으면 그 차이는 계속 벌어질 테니까요.(물론 잘못된 투자를 하면, 오히려 뒷걸음질 칠 수도 있습니다.) 

 

 위험이 있는곳에 기회도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도박 같다고 말하던 코인 시장은 어느덧 엄청난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그저 가치가 없는 가상자산이라고 폄하할 때가 엊그제 같은데, 지금은 여러 기업에서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모든 게 갖춰져 있고, 안전하고 가치도 있었다면 부자들도 당연히 투자를 하고 있었겠죠. 주식처럼 상하한선이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는 불안정한 시장이 맞지만, 시장의 규모가 커지면서 지금은 조금씩 달라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