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그리고 GoodFellas

배민커넥트 자동차보험 신청(자동차등록증. 자동차보험증 온라인 발급방법)

by 굿펠라스 2022. 2. 15.
반응형

쿠팡이츠에 이어 배민커넥트도 핸드폰에 깔았습니다. 두가지 다 해보면서, 어떤것이 더 좋은지, 장단점은 무엇이 있는지 직접 판단해보려고 하는데요.

 

저는 자동차를 이용해서 하려고 하는데, 쿠팡이츠와는 다르게 배민커넥트는 한가지 절차가 더 있습니다.


보험 심사

 

오토바이와 자동차 등에 해당하는데요. 보험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보험심사 과정을 거칩니다. 이때 몇가지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1. 운전면허증
  2. 자동차등록증
  3. 자동차보험증

 

이렇게 세가지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시간제보험

 

 저는 '시간제 보험'을 선택했는데, 시간제 보험이란 배달 시간만큼 보험료를 지불하고 보험 혜택을 적용받는 보험 제도를 말합니다. 운행할때, 앱을 켰을때만 적용되는것이지요. 도보를 제외한 자전거, 전기자전거, 킥보드, 오토바이, 자동차 모두에 해당합니다. 

 

 자전거와 전기자전거, 킥보드는 별도 보험 신청 없이 자동가입이 이루어지지만, 오토바이와 자동차는 '보험 심사' 과정을 거칩니다. 


보험심사 소요기간

 

저는 토요일에 신청했었는데, '1~2영업일'이 소요된다고 안내를 받았고, 3일이 지난 화요일에 심사완료가 되었습니다. 주말은 계산에서 제외하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자동차등록증 확인방법

 

보통 차에다가 자동차등록증을 두고 다니실텐데요. 차까지 가기도 귀찮고, 그냥 앉은 자리에서 등록증을 확인하고 싶은분들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손쉽게 자동차등록증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 포탈사이트에 자동차등록증 발급이라고 검색을 하면, '자동차365'가 나옵니다.

자동차365
자동차365

 

2. 다음 화면에서, 가운데에 있는 '자동차 종합정보 제공포털'을 클릭합니다.

자동차종합정보제공포털
자동차종합정보제공포털

 

3. 왼쪽위에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을 선택합니다.

자동차민원대국민포털
자동차민원대국민포털

 

4. 가운데에 '등록원부발급(무료)'로 들어가면, 손쉽게 자동차등록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원부발급
등록원부발급

 


자동차보험증 확인방법

 

자동차보험증 확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는 삼성화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삼성화재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1. 오른쪽 밑에 보면, '증명서발급'이 있습니다.

삼성화재다이렉트
삼성화재다이렉트

 

 

2. 저는 자동차보험과, 의료실비, 운전자보험 세가지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맨위에 '개인용애니카자동차'를 선택합니다.

개인용애니카자동차
개인용애니카자동차

 

3. 하단에 발행방법을 선택하면 끝. 이메일로 받은 후, 캡쳐해서 배민커넥터에 등록하면 됩니다. 

발행방법선택
발행방법선택


배민커넥터 후기

 

 오늘이나 내일부터 배민커넥터도 바로 해볼 생각입니다.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와 어떤점이 다른지, 어디가 더 좋은지 파악해보겠습니다. 쿠팡에는 없는데, 배민커넥터에는 'AI동선'을 선택할 수 있더라구요. 가급적이면 집주변에서 돌고 싶은데, 쿠팡은 생각없이 하다보면, 집이랑 자꾸 멀어진다고 느꼈었는데, AI동선은 과연 얼마나 다를지 몸소 체험해 보겠습니다.


쿠팡이츠 후기

 

 아래글은 쿠팡이츠와 관련된 글입니다. 궁금하신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쿠팡이츠 부업. 투잡하기(후기. 안전보건교육. 어플사용법)

조금만 눈을 돌려보면, 정말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결국은 본인만의 사업으로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최종 목적이기 때문에, 나이를 먹을수록 '직업에는 귀천이 없다'라는 말

goodfellas5.com

 

 

 

쿠팡이츠 자동차 배달 후기 10일차 후기.실제 수익공개

여러가지 부업을 해보고 있는 요즘입니다. 직장을 떠나고, 조금만 눈을 밖으로 돌려보니 돈을 벌 수 있는 ...

blog.naver.com

 

 

 

쿠팡이츠 자동차 배달 후기 2탄 (실제 수익 공개. 배달TIP공유)

2월 4일부터 시작한 쿠팡이츠 배달 후기. 2월 7일 월요일부터 이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아, 보시기 전...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