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초보에게 겨울 캠핑은 난이도가 있는 편입니다. 날이 좋을 때보다 챙겨야 할것이 더 많기 때문이죠.
동계캠핑을 무사히 성공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물품 준비가 필수입니다.
요새는 차박캠핑을 하는 사람들도 늘어났습니다. 작년 말에 다녀왔던 차박 캠핑 사진입니다.
미니 스피커
감성 가득한 동계 킴핑에서 음악이 빠질 수는 없습니다. 최근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뿐만 아니라, 인공지능이 탑재된 콤팩트하고 귀여운 디자인의 스피커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겨울밤의 낭만과 감성에 미니 스피커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요즘에는 미니 랜턴과 블루투스 스피커가 합쳐진 제품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음악도 듣고 무드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니 1석 2조입니다.
랜턴
캠핑장은 대부분 산속에 있기 때문에 해가 지면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어두워집니다. 캠핑은 낮에 즐기면 될것이라는 오산은 금물입니다. 캠핑의 밤은 길고, 랜턴으로 무드 있고 낭만적인 캠핑의 밤을 즐겨보세요.
기본적으로 실내용랜턴과 야외용 랜턴을 따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미니 전구를 텐트 천장에 둘러 사진을 찍으면 인스타그램 감성도 물씬 나기 때문에, 원하는 인생 샷도 남길 수 있습니다.
바비큐 준비물
캠핑의 화룡정점은 역시 고기입니다. 화로에 불을 붙이고, 고기를 먹기 위해서는 준비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 캠핑테이블
- 의자
- 그릴
- 화로
기본적으로 위의 4가지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초보 캠퍼들을 위해 그릴과 화로가 합쳐진 일체형 접이식 화로대도 나오고 있습니다. 가지고 온 화로대를 펼친 후에 숯만 넣어 구우면 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합니다.
캠핑에서, 화로와 고기를 빼놓고 설명할 수가 없습니다.
맛있는 고기를 먹고 싶다면, 숯이 하얀색으로 변하기 시작할 때 고기를 굽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숯이 까만색이라면 아직 충분히 불이 붙지 않은 상태입니다.
매트와 전기장판
따뜻한 텐트 내부를 만들 가장 기초적인 공사가 바로 바닥의 냉기를 차단하는 매트 깔기입니다. 처음 동계 캠핑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바닥 냉기를 차단하기 전 전기장판부터 까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하면 보온의 효과가 급격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매트 위에 전기장판을 깔아야 한다는 점을 반드시 기억해주세요.
장기간 캠핑을 준비하는 것이라면 시트나 매트가 결로로 인해 젖을 수 있습니다. 시트 아래로 비닐을 한번 더 깔아주는 게 좋습니다.
난로
겨울에 캠핑한다고 하면, 너무 춥지 않을까 생각하는 게 일반적인 생각입니다. 하지만 텐트 안에서 난방 준비만 잘하면, 반팔을 입어도 될 정도로 따뜻합니다. 난로는 동계 캠핑의 준비물 중에서 필수 중에 필수 아이템입니다.
난로를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역시 환기입니다. 혹시 모를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난로는 등유난로, 가스난로, 전기난로, 화목난로 등으로 나뉩니다. 이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효율이 높으며, 연료를 쉽게 구할 수 있는 등유난로입니다.
겨울 캠핑에 필요한 필수품들과 함께, 상식과 팁을 말씀드렸습니다.
캠핑족은 예전에 비하면 정말 많아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친구 혹은 가족, 연인과 함께 동계캠핑을 꼭 가보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