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그리고 GoodFellas

구글 애드센스 승인(애드 고시 4번 도전만에 성공)

by 굿펠라스 2021. 10.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굿펠라스입니다.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한 달 정도의 시간이 걸렸는데요.

드디어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제 출발점에 선 기분입니다.

저도 이제 구글애드센스 깐부가 되었습니다.

구글애드센스승인
구글애드센스승인


 

애드센스-계정-활성화
애드센스 계정 활성화

"애드센스 계정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이게 뭐라고 그동안 마음 졸이고, 승인되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애드센스-승인메일
애드센스 승인메일

문제를 발견했다고, 해결해야 한다고 알려주고, 뭔지는 정확하게 알려주지 않아 뭔가 답답했던 지난 한 달.


그동안 왜 승인이 자꾸 거절됐을까?

승인받는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책도 보고, 유튜브도 보고, 다른 사람들이 쓴 글도 찾아보고, 다~~ 해봤습니다. 하는 얘기는 거의 다 같죠.

글을 최소한 30~50개 써야 한다, 글은 최소 1,200자를 써야한다, 대표 이미지는 있어야 한다, 몰아서 올리지 말고, 최소 30분 이상의 간격으로 올려야 한다, 카테고리가 너무 많으면 안 된다, 구글 서치 콘솔에서 '제외됨'이 적어야 한다 등등.. 딱 정해진 정답은 없어 보였는데, 이야기하는 것은 다 비슷비슷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내가 한 행동은?


1. 일단, 천천히 하자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당장 수익을 바라지 말고, 꾸준히 내가 쓰고 싶은 글을 쓰자라고 마음먹었습니다.

2. 글을 지금까지 100개 정도 썼습니다. 한 달치고 이 정도면 많은 양인지는 모르겠지만, 그저 열심히 썼습니다.

3. 글자 수 1,200자? 저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억지로 글의 양을 늘리지는 않았습니다.

4. 구글 서치 콘솔에서 제외됨으로 되어 있는 것들의 상태를 확인하고, 그중에서 '발견됨 - 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으로 되어 있는 글들을 '색인 생성 요청'을 하였습니다. 초반에 확인했을 때, 글의 대부분이 '제외됨'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9월에, 개인 도메인을 사서 연결하였습니다. 이 이유 때문에 위와 같은 현상이 생긴 것이라는 주변 사람의 설명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일일이 '색인 생성 요청'을 하기로 했습니다. 요청해야 하는 목록은 무려 80개. 하지만, 하루에 색인 요청을 할 수 있는 양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세어보니 15~16개 정도만 하루에 요청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전부 색인 생성 요청을 하는데, 5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5. 위에 1~4번 같은 생각을 하면서, 거절되면, 다시 한번 승인 요청하고, 거절되면 다시 승인 요청을 반복했습니다. 마지막 4번째 요청이 10월 3일이었는데, 10월 15일까지 답장이 없었습니다. 언제 답장 메일이 오려나 기다려봤습니다. 2주 정도 소요될 수도 있다 했으니, 하루만 더 기다려보고, 연락 안 오면, 문의나 해봐야겠다 하고 있었는데, 10월 16일에 승인을 받았습니다.

기다림 끝에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와 깐부가 되었습니다.


결론

일단 처음 시작할 때부터 애드센스 욕심을 내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억지로 글의 개수와 글자 수를 채우기 위해 노력하기보다는, 진짜 내가 쓰고 싶은 글들을 쓰다가 적어도 20개 이상?(제 생각입니다.)은 쓰고 난 뒤에 신청해볼 것을 추천드려봅니다. 다들 똑같이 이야기 하지만, 정답은 없습니다. 판단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하는 것일 뿐!

그래도 드디어 하나의 숙제를 해결한 거 같아서, 속이 시원하네요.
그리고, 수익에 크게 욕심내지 않습니다.ㅎㅎ '돈을 좇으면 적게 번다'라는 말이 있지 않습니까?
저는 그저 글을 쓰며, 자기 계발을 한다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쭉 써볼 예정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저도 됐습니다. 누구든지 할 수 있습니다. 파이팅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