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with 굿펠라스/주식

2022년, KT&G의 주가 전망 및 최신 소식

by 굿펠라스 2022. 1. 11.
반응형

 인삼, 홍삼, 담배를 하면 떠오르는곳이 바로 KT&G입니다. 코로나 이전까지만 해도, 10만원을 상회했었는데, 코로나시국 이후에는 특히 항공산업이 큰 침체를 겪으면서, 면세점에도 타격을 주었습니다. 이에 주가는 하락을 하고, 아직까지 회복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배당금이 높은곳으로 알려져 있어서 연말이 가까워질수록 인기를 끌었다가, 배당락 이후 단기적으로 다시 큰폭으로 주가가 빠지면서 현재는 8만원 이하가 되었습니다. 올해는 어떨까요? 


KT&G 현재 주가

 

시세
시세

→ 2021년 연말에 85,000원선까지 회복을 했었는데, 현재는 78,000원대입니다. 2년이 가까운 시간동안, 75,000 ~ 85,000원 사이를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등이 있으려면, 역시나 해외시장이 회복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KT&G 최신 소식

 

- 2021년 8월 수원 화서 파크 푸르지오 1차 분양이 완료되었습니다. 1차 분양수익의 인식이 완료됨으로써 부동산 매출은 전년대비 감소할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 2021년 12월 미국에서 궐련담배 판매를 잠정 중단함에 따라 관련 매출의 감소가 예상됩니다. 미 식품의약국인 FDA는 니코틴 저감 규제 강화와 상무부의 반덤핑 조사 등 관련 규제가 확대돼 사업에 대한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증권사들은 KT&G의 영업이익성장률 추정치를 기존보다 낮게 하향하였습니다.

 

- 글로벌 NGP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 국내 담배수요가 견고하게 유지되고 있으며, 리오프닝(경기재개) 관련 KGC의 회복이 기대된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특히 궐련형 전자담배는 출시 5년만에 40%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