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with 굿펠라스/시사(사회,경제)

파워렛저(POWR)이란?(+ 제품 및 서비스라인. 호재 정리. 최근 소식)

by 굿펠라스 2022. 1. 3.
반응형

파워렛저

파워렛저(POWR)


파워렛저는 재생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여 전기 소매 비용을 낮추어 에너지 시장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드는 블록체인 기반 에너지 거래 플랫폼입니다.

파워렛저는 소비자가 기존 전기 회사에서 제공하는 것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탄소가 없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구입할 수 있는 에너지 분배 및 추적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파워렛저의 목표는 전력의 민주화를 추진하면서 소비자에게 에너지 선택권을 제공하는 현대화된 시장 주도형 그리드의 플랫폼을 제공하는것입니다.

파워렛저의 시가총액은 2022년 1월 3일 현재 약 3,591억원입니다.


파워렛저 시세

 

파워렛저 시세

→ 2018년 상장이후 3,200원대까지 올라갔다가 하락한후, 3년 가까이 100원 언저리에 있었습니다. 2021년초에 다른 코인들과 함께 상승을 시작하여 한때 800원대까지 올라갔었습니다. 후에 다시 등락을 반복하다가 2021년 11월에 다시 높은 상승을 보인후 떨어졌으며, 2022년 1월 2일에 500원대에서 갑자기 900원대까지 급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1월에 상승했던 이유는 코인베이스 상장이슈가 있었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파워렛저 백서

 

파워렛저 백서.pdf
3.77MB




파워렛저 상장거래소

 

상장거래소

→ 파워렛저 상장거래소 중에 업비트 원화마켓의 비중이 약 54%로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반면 빗썸 원화마켓의 비율을 2.1%로 업비트와는 많은 차이를 보였습니다.


파워렛저 제품 / 서비스 라인 설명


1) 에너지 거래
당사의 에너지 거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전기를 사고 팔 수 있습니다. 옥상에 태양 전지판이 있는 경우 당사 플랫폼을 사용하여 이웃에게 초과 에너지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저장 공간이 있는 경우 에너지를 저장하고 최대량으로 판매하여 태양광 발전으로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증권 거래소에서 주식을 거래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구매 및 판매 가격을 설정하여 적절한 가격으로 에너지를 거래 할 수 있습니다.


2) 환경 상품 거래
당사의 기술은 환경 상품 및 재생 간으 에너지 크레딧 거래를 보다 투명하고 안전하며 효율적으로 만드는 데 사용합니다. 환경 상품 거래 시장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크레딧이 두 번 계산되거나 잘못 사용되지 않도록 압력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당사의 독점 블록 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재생 간으 에너지원에서 에너지를 축적하고 배출량을 상쇄 할뿐만 아니라 환경 상품 및 재생 가능 에너지 크레딧과 관련된 수많은 거래를 축적 할 수 있습니다.


3) 갱신 가능한 자산 소유권
많은 재생 에너지 자산을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는 녹색 에너지의 부분을 늘릴 수 있는 자산 소유권 모델을 개발했습니다. 모든 가정이 옥상에 태양 전지판을 설치할 여유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사람들이 재생 가능한 에너지 자산의 일부를 소유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개발했습니다.


파워렛저 호재 정리


- Vector NZ, Westerns Power WA 등 같은 호주의 전력회사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 에너지 관련 파트너십이 8개국가에 약 30여개의 클라이언트가 있습니다.

- 호주정부에서 한때, 정부최초로 800만달러까지 지원을 받은 코인입니다.

- 미국 바이든 정부의 친환경정책으로 인해, 파워렛저 코인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시선이 존재합니다.

- 미국의 테슬라가 채굴과정에서 화석 연료 사용이 급증한다는 이유로 한때 비트코인 결제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힌적이 있습니다. 이 때 신재생에너지 사용을 촉진하는 '파워렛저'가 주목을 받았습니다.

- 구글과 함께 UN 24/7 무탄소 에너지 컴팩트에 참여하였습니다.

- 2021년 11월에 코인베이스에 상장한다는 소식 후, 400원대에서 1,200원대까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파워렛저 Industry Memberships

 

Industry Memberships

 


파워렛저 최근 소식


2021년 11월 19일 : Tokocrypto 신규상장

2021년 11월 19일 : Crypto.com 신규 페이먼트 지원. Crypto.com은 2016년에 단순한 신념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돈, 데이터 및 정체성을 통제할 수 있는 기본적인 인권을 갖는다는 것입니다. Crypto.com은 오늘날 플랫폼에 200만명이 넘는 사용자를 두고 있으며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에 대한 강력한 대안을 제공하여 '모든 지갑의 암호화폐'에 대한 비전을 현실화 하고자 합니다.

2021년 11월 16일 : 코인베이스 신규상장

2021년 9월 9일 : Liquid 신규상장


1월 2일, 파워렛저를 필두로 엘프와 폴리매쓰가 함께 급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엘프는 작년 7월에도 파워렛저와 비슷한 흐름을 보였었습니다.

지난 1년간의 흐름을 보면, 알트코인은 순환하면서 오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럴때일수록 무지성 매매를 하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손해를 보지 않도록 전략을 잘 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코인시장의 앞으로의 성패는 역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어디로 가느냐에 따라 달라지지 않을까요?

2022년 주식시장이 곧 개장을 합니다. 코스피 코스닥의 흐름과 함께 코인시장의 흐름도 유심히 지켜봐야 할 하루가 될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