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그리고 GoodFellas

크립토닷컴이란?(+LA레이커스 구장 명칭 변경)

by 굿펠라스 2021. 11. 22.
반응형

 

 미국 NBA의 인기 구단이 LA 레이커스의 홈구장의 명칭이 '스테이플스센터'에서 '크립토닷컴 아레나'로 바뀌게 됐습니다. 암호화폐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스폰서가 된 것입니다. 크립토닷컴의 이번 협약을 통해서, 암호화폐 기술이 LA의 문화와 창의성,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를 강화하는데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크립토닷컴 이란?

 

 크립토닷컴 체인디지털 자산을 이용한 온라인 결제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2020년 8월에 업비트에 상장했습니다. 2016년 이더리움 토큰 기반(ERC-20)으로 개발되었습니다. 

 

 2017년 ICO를 진행하였습니다. ICO란 가상화계공개라고 합니다. 기업 설립 후 가상화폐를 활용해 기업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는 형태입니다. ICO의 모금액 규모는 2.6억 달러였습니다. 11월 22일 현재 시가 총 액 21.4조 원으로 최근 6개월 사이에 435%의 상승률의 나타냈습니다. 

 

 크립토닷컴은 기존의 법정통화 기반 결제 시스템이 높은 중앙 집중화와 엄격한 통제에 참여자는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크립토닷컴 체인은 이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언제 어디서나 어떤 디지털 자산으로도 무료로 대금을 주고받을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을 제공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디지털 자산 사용에 대한 금전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상인에게 거래 비용을 무료로 분산화된 거래 처리 프로토콜 등을 제공했습니다. 

 

 총공급량은 약 300억개입니다. 암호화폐가 일상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코인의 미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크립토닷컴의 호재 및 내용 정리

 

1. 2021년 11월 3일 코인베이스 상장 : 코인베이스는 심사기준이 까다롭기 때문에, 상장 자체만으로도 코인의 기술과 상장성을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F1, UFC 및 아이스하키 팀들과 파트너십 : 이 중 UFC와는 최초로 NFC를 발급하기로 하였습니다. 

 

3. 알케미와 파트너십 체결 : 지난 1월 체결. 알케미 기술을 통해 이더리움 애플리케이션의 70%에 해당하는 150억 건 이상의 거래가 처리되고 있습니다. 

 

4. 앱, 비자 카드, 거래소 및 디파이 지갑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中

 

5.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메타) 및 MIT의 IT분야 전문가들로 구성

 

6. 크립토닷컴 모델로 '맷 데이먼'을 내세움. (맷데이먼 : 주요작품 마션, 인터스텔라)

 

 

크립토닷컴체인-파트너
크립토닷컴체인 파트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