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그리고 GoodFellas

이슬람식 4대 베일은 무엇일까?

by 굿펠라스 2022. 2. 23.
반응형

무슬림 여성들이 베일을 착용하는 이유는 무슬림 여성으로서 정체성을 드러내며, 성적 유혹을 피하고 순결한 자로 보이게 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4대 베일로는 부르카, 히잡, 니캅, 차도르가 있는데요. 매스컴에서 히잡이라는것은 많이 들어서 익숙한것 같습니다.

 

각 베일의 특징을 정리해봤습니다. 


부르카

 

 bruka. 이슬람식 베일의 대표격으로, 머리부터 발목까지 전신을 가리고 눈 부위만 망사로 돼 있는 이슬람 전통의상입니다. 아프가니스탄과 아라비아반도 일부 및 이집트의 베두인족 여성들이 주로 착용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모든 계층 여성과 탈레반 정권하의 아프가니스탄 여성들은 강제적으로 부르카를 입습니다. 프랑스는 유럽 최초로 부르카 등의 착용 금지법을 제정, 2011년 4월부터 시행중입니다. 

 

부르카
부르카

 

히잡

 

 시리아 등 아랍권 여성들이 쓰는 이슬람식 머리 수건입니다. 얼굴만 내놓은 채 머리에서 가슴 부위까지 상체만 가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비교적 입고 벗기가 편리하며, 코란에 언급돼 있는 의상입니다. 무슬림 여성은 13세 이상이 되면 코란의 규범에 따라 히잡을 입습니다.

히잡
히잡

 

니캅

 

 부르카에서 망사 부분이 없는 베일입니다. 주로 파키스탄과 예멘, 모로코의 여성들이 씁니다.

니캅
니캅

차도르

 

 얼굴을 뺀 나머지 몸통을 가리는 외투로, 주로 이란 여성들이 입는다. 이란 여성은 초경이 시작되는 13세가 넘으면 집 밖에서 반드시 얼굴을 가리는 검은색 차도르를 착용해야 합니다. 

차도르
차도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