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그리고 GoodFellas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을 추천해드립니다. 1탄(+선정이유)

by 굿펠라스 2021. 9. 14.
반응형

예전에는 무분별하게
'구독'을 눌렀었죠.

그러던 어느날

가족계정으로
프리미엄 유튜브를 신청하면서
새계정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구독은 '0'
제로베이스가 됐죠.

안그래도 정리 좀 하려고 했는데
잘됐다 싶어서,

정말 내가 자주 즐겨보는 채널만
구독해놔야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채널명과 채널의 간단한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① 김진짜 Real KIM (구독자 38만명)

김진짜 Real KIM

→ 축구 유튜브입니다. 서울대생이고, 영국으로 유학을 가서 7부리그? 8부리그 코치경험을 했을 정도로 축구를 좋아하며, 즐겨하는 유튜버로, 제가 가장 즐겨보는 채널중에 하나입니다. EPL경기를 와이프와 함께 중계(입중계)해주고, 다음날이 되면, 경기결과 및 주요장면을 직접재현해서, 업로드 합니다. 새벽에 방송하는것도 쉽지 않은데, 다음날 바로 재현영상 =찍고 영상 업로드 하는거 보면, 참 축구사랑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얼마전에는 유로2020 중계진으로 뽑힐 정도로 유명 유튜버 중에 하나입니다.


②김국진TV_거침없는 골프(16.7만명)

김국진TV

→ 2020년초부터 골프의 재미에 푹 빠져지냈습니다. 아침 필드도 나가보지 못한 골린이지만, 스크린골프는 참 많이 치러 갔었죠. 골프채널은 참 많습니다. 특히 골프좀 친다는 연예인들이 골프채널을 많이 개설했죠(홍인규골프티비, 변기수, 김구라의 뻐꾸기골프, 정명훈, 김성수 등등..) TV에서도 그렇고, 골프방송이 너~~~무 많습니다. 포화상태인듯..! 사실 올해 여름전까지 제일 많이 보던 채널은 '김구라의 뻐꾸기골프'였습니다. 구독자 5만도 안될때부터 봤으니, 초창기 구독자라 할 수 있었죠. 지금은 30만이 부쩍 넘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채널은 참 재밌습니다. 김구라님과 박사장님이 그~렇게 잘치는편이 아니라, 동질감?을 느낄 수 있었죠. 재미로만 따지자면 지금도 손에 꼽히는 채널입니다. 근데, 골프를 계속 치다보니, 재미도 있으면서, 좀 배울점도 있었으면 좋겠다..하는 찰나에. 연예계 최강골퍼 김국진님께서 채널을 개설하셨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나오는 게스트들도 하나같이 좋으신 분들만 나오고 있어서, 계속 보게 되더라구요. 작년까지만 해도, 김국진님 골프치는 영상을 찾아보고 싶어도, 보기 쉽지 않았는데, 올해는 TV(TV조선)에서도 나오시고, 유튜브에서도 자주 나와주셔서, 감사하게 잘 보고 있습니다.ㅎㅎ


③슈카월드(170만명)

슈카월드

→ 항상 뭔가 배울 수 있는, 보고나면 지식이 차곡차곡 쌓이는 느낌을 받는, 아주 양질의 유튜브 입니다.
이 채널에서는 경제, 시사, 금융 이야기들을 썰풀듯이, 막힘없이, 빠른속도로 읊어주는게 특징입니다. 말씀을 참 잘하셔... 종종 알려주는 역사관련 이야기도 참 재미있습니다. 마치 역사전공을 한사람처럼 보일 정도니까요. 요즘 시사경제를 재미나게 듣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④전인구 경제연구소(47.7만명)

전인구 경제연구소

→ 부자가 되고 싶다. 이 생각 안해본 사람이 없을겁니다. 특히 2020년 코로나 이후, 사람들은 이전보다 더 주식/부동산에 관심을 갖고 있죠. 집값은 천정부지로 오르고 있고, 바닥을 쳤던 코스피도 3000을 넘은지 오래됐고, 여기에 코인까지.. 어딘가에는 올라타야할거 같은 초조함이 계속되는 하루하루인거 같습니다. 전인구님은 인문학강의도 합니다. 그리고 특히 이 채널은 부자가 되기위한 마인드를 키우기에 좋은 채널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⑤절약왕정약용(30.6만명)

절약왕정약용

→ 올해초에 노마드태스크라는 리워드 마케팅 플랫폼을 우연히 접하게 되었습니다. 노마드태스크를 하는 방법을 찾다가 우연히 '절약왕정약용'이라는 채널을 알게 되었죠. 콧수염과 눈썹을 붙이고, 갓을 쓰고, 할아버지 목소리를 내면서 가르쳐주는데, 처음에는 참 재미난 채널이다 싶었습니다.
재테크 방법은 너~~~무 많습니다. 사실 이채널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이렇게 많다니..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숨어 있는돈을 버는 방법을 알려주는 채널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부업으로 할 수 있는게 많은지.. 어떻게 찾아내는건지 참 대단...! 부업소개 사이사이에, 실제 재테크로 돈을 많이 번 분들을 초대하여 질의응답을 하는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돈버는 방법도 배우고, 돈을 벌어야 하는 동기부여도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채널!


To be continue... 2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