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with 굿펠라스/시사(사회,경제)

엠블(MVL)이란?(+Crypto 평가, 상장거래소, TADA)

by 굿펠라스 2021. 12. 7.
반응형

엠블
엠블

엠블(MVL)

 

 엠블(MVL)은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든 자동차 서비스 영역을 하나로 연결합니다. 차량의 오너, 운전사, 정비사, 중고차 딜러 등 양질의 데이터 생산자와 서비스 제공자가 공정한 리워드를 받으며, 모든 참여자와 함께 투명하게 거래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통합 모빌리티 생태계를 추구합니다. 

 

 캄보디아, 인도, 에티오피아, 베트남, 싱가포르 등에 있는 여러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2021년 12월 7일 현재 시가총액은 약 2128억 원입니다. 

 

엠블-차트
엠블 차트

 미국의 금리인상 소식과, 중국 헝다그룹의 파산 이슈 등의 영향 때문인지는 확실하지는 않지만, 상승장이던 코인은 단기간에 전체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현재는 다시 전체적으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확실히 예년과는 다르게, 어느 정도 지지선이 형성된 모습입니다. 그만큼 코인 시장의 규모가 커졌다는 반증이겠죠.


엠블 백서

엠블 백서.pdf
1.74MB


엠블 Crypto 평가

 

 엠블체인은 'A' 등급을 받아 목표 달성을 위한 역량을 갖춘 신뢰 가능한 프로젝트로 평가받았습니다. 프로젝트 경영진은 충분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프로젝트에 투자한 주주들의 평판도 업계에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엠블체인은 2018년 3분기 싱가포르에서 라이드 헤일링 서비스 'TADA'를 출시하였으며 2020년 기준 전년 대비 누적 가입자는 56%, 누적 order 수는 85% 증가하며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7월에 시작한 프로젝트는 캄보디아에 전기차 스테이션(ONION)을 건설하고 전기차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동남아 시장에서는 아직 그랩이나 고젝 등에 비해 사용자수나 호출 횟수가 적어서 상대적으로 경쟁에서는 밀려 있는 모습입니다. 

 

 프로젝트는 TADA 딜리버리와 TADA Truck 등 서비스 라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확장하고 있으며 향후 추가 서비스 출시 및 유저 확보가 프로젝트의 성공 여부를 결정지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엠블 상장거래소

 

상장거래소
상장거래소

엠블은 원화마켓, BTC마켓 등을 포함하여 7곳에 상장되어 있으며, 업비트 원화 마켓의 비중이 98.4%입니다. 

 


CEO - 우경식

 MVL 재단 및 easi6의 설립자이자 CEO입니다.

 

 서울대학교 전기&컴퓨터 공학 학사, 뉴욕 주립대학교 빙햄턴 수학, 경제학 학사, 컴럼비아 대학교 통계학 석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Vulcan Post, 엠블 x 반반택시 파트너십 조명

 지난 10월, 엠블이 (주)코나투스의 반반택시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최근 Vulcan Post를 통해 싱가포르 등 해외에 재조명되었습니다. 엠블의 TADA와 반반 택시가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양사의 드라이버 Pool을 서로 다른 국가에서 공유하게 되었고, TADA가 미래에는 한국과 동남아를 포함하여 더 넓은 시장으로 진출할 가능성을 제시하였습니다. 

 

(기사 원문 : https://vulcanpost.com/770358/tada-korea-expansion-zero-commission-ev-plans-singapore/)

 

TADA
TADA

 

 

이 외 엠블 관련 소식

 

1. 2021년 12월 24일 : 캄보디아 E-Tuktuk 양산 및 판매(예정)

 

2. 2021년 11월 30일 : E-Bike 개발 / E-Tuktuk 및 E-Bike 신시장 진출

 

3. 2021년 10월 31일 : 모빌리티 금융 상품 포함 Crypto Wallet & Payment 출시

 

4. 2021년 9월 22일 : E-Powertrain 개발

 

5. 2021년 8월 31일 :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개발

 

6. 2021년 8월 29일 : 캄보디아 충전 스테이션 구축

 

7. 2021년 7월 19일 : 가상자산가치평가원, 첫 프로젝트 가치평가서 공개... 엠블만 '합격점'

 

8. 2021년 4월 15일 : TADA의 플랫폼 PaaS 에티오피아 런칭

 


 정리하면서 보니, 엠블이 뭔가 하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동남아 시장에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엠블 코인의 시세와 함께, 관련 사업내용들도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