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with 굿펠라스/시사(사회,경제)

에이브(AAVE)이란?(+디파이. 호재. 역할)

by 굿펠라스 2022. 1. 4.
반응형

에이브
에이브

에이브

 

 에이브는 예금 및 차입 자산에 대한 이자를 얻기 위해 구축된 오픈 소스 및 비수탁 유동성 프로토콜입니다.

 

 이는 단기 유동성(대출) 및 안정적인 자본 수익을 제공하는 전통 금융의 머니 마켓과 유사한 역할을 합니다. 전통 금융에서는 2020년 기준, 머니 마켓에 4조 달러 이상이 보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글로벌 금융 시장의 중추 역할을 하는 안정성과 유동성을 제공합니다. 에이브는 탈중앙화 금융(DeFi) 부문에서 유사한 중요한 역할을 하며 AAVE 토큰 보유자에 의해 탈중앙화된 방식으로 관리됩니다.

 

 에이브는 무담보의 초단기적인 새롭고 실험적인 차용 메커니즘인 플래시 론의 개념을 도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플래시 론은 개발자 또는 기술 지식이 있는 사람이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동일한 블록체인 트랜잭션 내에서 차용 및 상환해야 합니다. 

 

 에이브는 LEND토큰의 ICO를 통해서 1,620만 달러를 성공적으로 모금한 P2P 가상자산 대출 플랫폼인 ETHLend로 2017년에 출시되었습니다. 

 

 에이브는 2022년 1월 4일 시가총액이 약 4.2조 원입니다.


에이브 시세

 

에이브-시세
에이브 시세

 

에이브는 2021년 10월말에 상장하였습니다. 90,000원 근처까지 갔던 상장빔을 제외하고는 큰 변화는 없이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310,000원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에이브 백서

 

에이브 백서.pdf
1.11MB

에이브 상장거래소

 

 


에이브 상장거래소

 

상장거래소
상장거래소

→ 에이브는 HitBTC가 11.1%의 비율로 가장 높습니다. 업비트의 원화마켓은 3.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에이브 호재

 

- 2020년 AAVE로 리브랜딩 후 서비스를 재정비 하였습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UI와 창의적이고 활용성 높은 예대 서비스, 안정적인 프로토콜 설계 등을 앞세워서 꾸준히 성장한 결과 업계 1, 2위를 다투는 디파이 예치 및 대여 서비스로 도약하였습니다.

 

- 영국 금융행위감독청으로부터 Money Institution Iicense를 받아 법정화폐 수신이 가능하다. 이 라이선스의 획득은 디파이 프로젝트로는 최초이며, 의미 있는 행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전통 금융계와 연동된 디파이 서비스의 개척자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 새롭게 개선된 에이브는 이더리움 사용자가 암호화폐를 차용하거나 보유 자산을 대출해주고 수익을 얻을 수 있게 해 줍니다.

 

- UNI, SNX, YGI, KNC, MKR 등 디파이 코인과 함께 이더리움 기반의 디파이 코인으로, 안정적인 성능과 양호한 현금 흐름을 통해서 장기적으로 프로젝트를 지속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현재 코인 시장에서 뜨거운 이슈인 디파이 코인은, 인기가 올라갈 경우 향후 몇 년 안에 가격이 많이 오를 수도 있습니다.

 

- 에이브 코인은 바이낸스 선물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이는 다른 코인들에 비해 높은 인지도와 안정성을 나타냅니다. 


에이브 역할

 

- 거버넌스 토큰으로의 역할입니다. 프로토콜의 운영, 개선안 등에 투표권을 행사합니다.

 

- 스테이킹 풀에 참여합니다. 스테이킹된 자산은 프로토콜의 오작동시 보험 역할을 할 수 있는 Safety module로 사용이 되며 리스크 부담(최대 30% 감량)의 대가로 4 ~ 5% 이율의 보상을 수령합니다.


에이브 최근 소식

 

2021년 12월 29일 : 스타크웨어, AAVE 커뮤니티에 '스타크넷에 AAVE 프로토콜 배치' 제안

 

2021년 12월 22일 : 스위스 크립토 은행, AAVE 기관 전용 디파이 화이트리스트 신청

 

2021년 12월 18일 : 지난 24시간 ETH 고래들, AAVE, MATIC, BAT 등 알트 매입

 

2021년 12월 15일 : AAVE커뮤니티 55%, 포크 방지 비즈니스 라이선스 지지

 

2021년 11월 24일 : AAVE, ENS 담보물 추가 제안 상정

 

2021년 11월 10일 : AAVE, 솔라나 배포 예정

 

2021년 11월 5일 : AAVE V3 출시 예정... 이더리움 L2 및 크로스체인 기능 도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