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그리고 GoodFellas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언어는?

by 굿펠라스 2021. 11. 4.
반응형

대부분 영어라고 생각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세계 1위 경제대국인 미국이 바로 영어를 사용하고 있고, 이외에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영국, 캐나다, 호주, 필리핀 등에서도 영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결과는 그렇지 않습니다.


1. 중국어

세계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언어는 바로'중국어'입니다.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가 바로 중국이기 때문이죠. 2021년 현재 세계 인구는 약 78억 명으로 집계가 되고 있는데, 그중에서 중국은 약 14.4억 명입니다. 반면 미국의 인구는 3.3억 명이죠.

2. 스페인어

영어가 제 1언어인 국가에서 제2 언어로 '스페인어'를 많이 선택한다고 합니다. 과거 스페인은 무적함대라고 불리던 시절 많은 식민지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스페인의 통치를 받던 대표적인 나라는 멕시코, 아르헨티나, 칠레 등이 있습니다. 이 나라들도 현재 스페인어를 구사하고 있습니다. 스페인뿐만 아니라 당시 약소국들은 식민지 통치를 하던 강대국들의 언어를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도 공용어까진 아니더라도 일본어를 할 줄 아시는 분들이 많이 있죠.

3. 영어

전세계 공용어이지만, 3위입니다. 현재 미국을 포함해, 영국, 캐나다, 뉴질랜드, 호주 등 90여 개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언어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공용어란, '한 나라 안에서 공식적으로 사용하고, 국제회의나 기구에서 쓰는 언어'를 말합니다.
반면 국어는 '한 나라의 국민이 쓰는 말'입니다.

4. 힌디어

인도에서 사용하고 있는 언어입니다. 인도는 현재 인구가 13.9억명으로 중국가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면적은 중국이 훨씬 넓은데 말이죠. 인도의 인구 밀집도가 엄청 높다는 것을 수치만으로도 알 수 있습니다. 힌디어는 주로 무슬림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파키스탄의 공용어이기도 합니다.

5. 아랍어

중동지역과 아프리카 산유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언어입니다. 도대체 어떻게 쓰는건지.. 배우기 쉽지 않은 언어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6. 포르투갈어

과거 포르투갈은 스페인과 마찬가지로 많은 식민지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이때의 영향으로 많은 나라들이 포르투갈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브라질이 있습니다.

7. 벵골어

방글라데시와 인도에서 사용하고 있는 언어입니다. 벵골어는 인도권에서 영어와 힌디어 다음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 많이 사용하고 있는 언어는, 러시아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이 있는데요. 사실 1위 중국어, 2위 스페인어, 3위 영어를 제외하고 나머지 순위는 확실하진 않습니다.' 아, 이런 언어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구나~' 정도로만 가볍게 봐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