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이코인(PCI)이란?(+BMW결제, 싸이월드, 다날)

by 굿펠라스 2021. 12. 16.
반응형

페이코인

 

 페이코인은 2019년 서비스 론칭 이후 현재까지 CU, 도미노피자, BBQ, 할리스커피, 교보문고, 서울랜드 등 다양한 영역의 메이저 가맹점을 확보하며 국내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최근 앱 내 비트코인 전환 기능을 오픈하면서 PCI 뿐만 아니라 더 많은 가상자산들이 실생활의 영역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하는 교두보를 확보하였습니다. 

 

 페이코인은 단순 결제 서비스를 넘어 쇼핑, 항공, 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상자산을 활용할 수 있도록 커머스 사업을 강화하고, 나아가 가상자산 예치, 대출 및 투자 등 뱅킹 서비스도 제공하면서 가상자산 기반 라이프&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페이코인 시세

페이코인-시세
페이코인 시세

→ 현재 2,000원 언저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인 시장이 전체적으로 주춤한 가운데, 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지속적으로 여러 업체와의 협약 소식이 있기 때문에, 이것이 반영된 게 아닐까 싶습니다. 

 


페이코인 상장거래소

 

상장거래소
상장거래소

→ 페이코인은 현재 7곳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업비트 원화 마켓은 지난 6월 상장폐지가 되면서, 큰 혼란을 겪은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에는 경황이 없어서 반토막 났을 때 손절을 했는데, 좀 더 침착했더라면 팔지 않고 있다가 코인원이나 빗썸 원화 마켓 거래소로 옮겼어야 했습니다... 이래서 코인도 공부가 필요합니다. 


페이코인

 

 핸드폰에 '페이코인 앱'이 있습니다. (캡쳐화면을 보여드리려 했는데 안됨) 여러 가지 방법으로 PCI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출석체크를 기본적으로 하면 소량의 코인을 주며, 4가지의 페이코인 게임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코인으로 각종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보유하고 있는 코인중에서는 가장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 가능한 것 같습니다.   


친구추천 이벤트

 

12월 17일 금요일부터 연말까지 친구추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확인해주세요.

친구추천-이벤트
친구추천 이벤트

 


페이코인 BMW 결제 지원

 

→ 최근 나왔던 소식중에 가장 핫한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페이코인으로 BMW 차량 구매 시 온라인 할인과 엔진오일 평생 무료 제공 서비스 및 결제 금액의 7%를 페이백 해주기로 하였습니다. 단, 해당 상품은 앱 서비스 사용자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페이코인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페이코인-BMW
페이코인 BMW 결제


페이코인 X GS25 할인 이벤트

 

페이코인-GS25이벤트
페이코인 GS25이벤트

 

 


페이코인 50% 할인 이벤트

 

페이코인-할인이벤트
페이코인 할인이벤트

→ 최근에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를 따로따로 알려드렸는데요. 페이코인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오른쪽 상단에 '소식→이벤트'로 가보시면, 이벤트가 생길때마다 업데이트가 올라오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페이코인-홈페이지-소식
페이코인 홈페이지 소식


다날

 

 다날은 휴대폰결제 외에도 신용카드, 가상계좌, 바코드 등 모든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결제 전문기업입니다. 2019년에 다날핀테크를 설립하고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 '페이코인'앱을 론칭했습니다. 

 

 다날은 10월 이후 급등하여 12월 16일 현재 16,00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12월 13일에는 신고가인 18,850원을 기록하였고, 다양한 호재들로 매수 상위종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페이코인 최근 관련소식

 

1. 12월 16일 : 페이코인, 전국 편의점서 30% 할인 이벤트 제공한다.

 

2. 12월 15일 : 다날핀테크 '페이코인', 탐앤탐스에서도 결제한다.

 

3. 12월 13일 : BMW 구매에도 페이코인... 황용택 대표 "일상 모든 영역 지원할 것"

 

4. 12월 13일 : BMW8 시리즈 산다.. 삼천리 모터스 제휴

 

5. 12월 9일 : 페이코인, 구글 결제 서비스 오픈...'구글 기프트 코드' 구매 지원

 

6. 12월 6일 : 'GS25에서 페이코인 쓴다'... 다날 핀테크, GS리테일과 제휴

 

7. 11월 18일 : '추억의 도토리, 페이코인으로 산다고?'... 다날, 싸이월드 결제 지원한다

→ 다날은 2021년 7월 싸이월드 투자 및 결제 서비스 제휴를 진행한 바 있다. 계열사인 다날핀테크도 싸이월드에 추가 투자와 함께 메타버스 플랫폼에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페이코인으로 신규 아바타와 건물 꾸미기 등을 결제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향후 싸이월드 NFT 서비스와도 연계해서 메타버스는 물론 NFT 신사업으로도 영향력을 넓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8. 11월 17일 : 다날엔터, 두나무 보유 지분 정리... NFT 사업 진출

 

9. 10월 29일 : 다날, 박승철 헤어스튜디오와 MOU 체결... 페이코인 결제 지원

 

10. 10월 25일 : 다날핀테크, 페이코인 통한 비트코인 투자 서비스 제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