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with 굿펠라스/시사(사회,경제)

펀디엑스(PUNDIX)란? (+추세, 결제전문회사)

by 굿펠라스 2021. 11. 26.
반응형
Pundi X

펀디엑스


펀디엑스(Pundi X)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비접촉식 지불 카드를 소매점 POS기에서 사용함으로써 디지털 자산을 더 많은 사용자에게 보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플랫폼입니다.

펀디엑스 네트워크의 빠른 확장을 위해 펀디엑스는 오픈 소스, 오픈 스펙을 기본 기조로 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펀디엑스 네트워크는 인도네시아의 초기 타깃 지역에 있는 소매점에 무료 POS기 제공을 통해 적극적으로 현지 소매점의 참여를 장려하고 있으며, 이는 사용자들에게 모바일 결제의 접근성 확보 및 결제 편의성 제공으로 연결되어 보다 많은 사용자가 능동적으로 펀디엑스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펀디엑스는 2017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본사는 싱가포르에 있으며, 전 세계 8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습니다. 각 지사에 자체 개발한 가상자산 결제 겸용 POS기기인 XPOS를 보급하면서 대표적인 결제 전문 회사가 되었습니다.

펀디엑스의 시가총액은 11월 26일 현재 약 4609억 원입니다.


펀디엑스 추세


2021년 3월 30일, 기존의 NPXS에서 Pundi X로 토큰 병합이 되었습니다.(1000 : 1) 이때 자동swap으로 2,580억 개의 NPXS에서 2억 5천8백만 개의 Pundi X가 되었습니다. 병합 이후, 8 ~ 10 원하던 가격이 10,000원을 육박하더니 급락을 했습니다. 이후 6월에 1,000원 이하로 떨어졌다가, 현재는 2,000원 언저리 자리하고 있습니다.

6월에 저점을 찍은 이후에는 저점이 조금씩은 올라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단, 거래량이 다른 코인들에 비해 적은 편이고, 아직까지는 주목을 못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펀디엑스 차트


Pundi X Brasil

펀디엑스 에코시스템은 파트너 및 고객과 공동의 가치를 창출하고 공유한다는 비전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업계 파트너 그리고 블록체인 개발자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서 모든 참여자들에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펀디엑스 Labs에서 밝혔습니다.

펀디엑스


펀디엑스는 우리나라를 포함해 미국, 브라질, 일본, 아르헨티나, 포르투갈 등 다양한 국가에 회사를 설립하고, 성과를 내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XPOS (가상자산 결제 겸용 POS기기)

XPOS
  • 즉시 거래 : X POS 트랜잭션은 0.5초 이내에 즉시 발생하며, 지연이 없습니다.
  • 디지털 통화 지원 : BTC, ETH 등 다양한 코인, 토큰과 거래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XPASS, Xwallet 모바일 앱으로 페이링하고 XPOS와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 디지털 통화충전 : 결제 외에도 디지털 통화를 쉽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 코인 결제 가능


이외에도 트랜잭션 마이닝, 라틴 아메리카 개발, 엘살바도르 개발, 터키 X POS 사용 등 다양한 프로젝트가 진행 중입니다.

X PAY

→ 온라인 판매를 위한 Xpay 테스트


펀디엑스 관련 소식


1. 11월 4일 : 펀디엑스, PURSE BEP20 토큰 배포 예정. "PundiX 리워드 토큰 PURSE는 BEP20, 펀디엑스체인 모두에서 사용 가능

2. 11월 2일 : 펀디엑스, 12일 유동성 채굴풀 출시 예고. 펀디엑스 V3 플랫폼에서 PUNDIX-ETH 유동성 채굴풀 출시 예정

3. 10월 1일 : 펀디엑스 설립자, PUNDIX 바이백 예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