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그리고 GoodFellas

쿠팡이츠 부업. 투잡하기(후기. 안전보건교육. 어플사용법)

by 굿펠라스 2022. 2. 4.
반응형

조금만 눈을 돌려보면, 정말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결국은 본인만의 사업으로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최종 목적이기 때문에, 나이를 먹을수록 '직업에는 귀천이 없다'라는 말이 왜 있는지 알 수 있겠더라고요.

초중고 그리고 대학교까지 열심히 공부해서, 대부분 직장에 취직을 합니다. 그렇게 월급생활을 시작하죠. 1년이 지나고, 5년이 지나고, 10년이 지나도 결국에는 내 시간을 투자해서 회장 혹은 사장의 배를 부르게 하는 거더라고요. 사람은 언제까지 근로소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모순적인 말이지만, 직장에 들어간 순간부터, 나올 생각을 해야 합니다. 무책임하게 맡은 바 임무도 하지 않고 나오라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그저 회사가, 직장이 시키는 대로 수동적으로 살 것이 아니라, 일을 하면서 내 걸로 만들 수 있는 것은 최대한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런 게 하나하나 쌓여서 결국에는 나를 완성할 수 있는 것이니까요.

7년간 다니던 직장을 그만둔 지 4개월이 다되어 갑니다. 누구나 알법한 대기업도 다녀봤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중소기업도 다녀봤습니다. 일이 상대적으로 편해 보였던 중소기업에서 오랫동안 있을 수 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아니었습니다.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발전을 하지 않으려고 한다면 도태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중소기업은 더 빨리 도태됩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여러 가지 부업들을 해보았는데, 오늘 또 다른 부업을 처음으로 시도해봤습니다. 안전보건교육과 어플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오늘 첫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안전보건교육


어느 직장을 가도, 일단 교육을 듣습니다. 쿠팡 이츠도 마찬가지입니다. 영상은 총 2개이며, 다 듣는데 합쳐서 약 2시간 반이 소요됩니다.

https://edp.wisehrd.com

쿠팡 안전보건교육

[회원이용약관] ㈜와이즈에이치알디 서비스 이용 약관 동의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와이즈에이치알디(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

edp.wisehrd.com

안전교육센터


배달종사자의 안전보건 1,2를 순서대로 들으면 됩니다. 일상생활에도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니, 집중해서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각 영상을 보고 난 후에는 간단한 시험이 있습니다. 객관식 5문제가 출제됩니다. 상식적인 질문들이니 큰 부담은 안 가지셔도 될 것 같습니다.


쿠팡 이츠 어플 사용법

1. 배달 상태 활성화 하기


오른쪽 상단에 보면 ON/OFF 버튼이 있습니다. ON으로 상태를 변경하면, 배달 상태가 활성화됩니다. 그러면 가까운 매장에서 콜이 들어옵니다.

활성화

2. 주문 배정 거절 or 수락하기


콜이 들어왔을 때, 거절 혹은 수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매장 위치와 배달 위치를 파악한 후,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하단에 밀어서 배달 수락을 선택하고, 어려울 시에는 왼쪽 상단에 거절을 클릭합니다. 거절을 자주 하면, 좋지 않으니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TIP을 드리자면, 배달을 하지 않을 때에는 반드시 오른쪽 상단을 OFF로 바꿔두셔야 합니다. (할 생각이 없었는데, ON으로 하면 어쩔수 없이 거절을 클릭하여야 합니다. 굳이 그렇게 해서 페널티를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거절 및 수락

3. 픽업 위치 확인하기


매장 정보와 위치를 확인합니다. 오른쪽 하단에 길 찾기 버튼을 누르면, 폰에 저장되어 있는 카카오 내비게이션으로 연결이 됩니다. (자동차로 배달을 할 경우, 저는 기아차인데, 'Android Auto'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걸 연결하면 카카오 내비게이션이 연결되지 않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배달을 할 때는 Android Auto를 실행하면 안 됩니다.)

위치확인

4. 매장 정보 확인하기


매장에 도착하면, 하단에 매장 도착을 눌러주어야 합니다.

매장정보확인

5. 배정 취소


배정 취소는 주문 배정 거절과는 다릅니다. 이미 배정된 주문건의 배달 진행이 불가능할 때 사용하여야 합니다. 밑에 쓰여있는 것처럼 배정을 취소할 경우 배달 완료율이 하락하게 됩니다. 이와 같은 행위를 자주 하게 되면 위탁 업무가 제한될 수 있다고 하니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배정취소

6. 주문 내역 확인 및 픽업 완료


매장에서 음식을 픽업할 때는 반드시, 주문번호와 내용물을 확인해야 합니다. 혹시 다른 걸 들고 가지는 않는지 한 번 더 체크해야 합니다. 주문이 많이 많이 밀려있을 때는 바뀔 가능성이 있으니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확인이 완료되면, 하단에 픽업 완료를 클릭합니다.

주문내역확인

7. 배달하기


고객 주소를 한번 더 확인합니다. 그리고 주소 밑에 고객의 배송 요청 사항을 반드시 한번 더 숙지합니다. 벨을 누를지, 집 앞에 둘지 한 번 더 확인합니다.

배달하기

8. 배달지 도착


주문번호 확인하고, 음식을 고객에게 전달하면 배달은 끝이 납니다. 하단에 '밀어서 배달 완료'를 오른쪽으로 밀어주면 완료.

(하지만, 예외가 있습니다. 고객이 '사진 촬영 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하단에 '배달 상태 촬영'을 클릭하여, 사진을 찍고 업로드까지 하여야 합니다.)

주문번호확인

쿠팡 이츠 후기


쿠팡 이츠를 가입할 때 배달 수단을 선택해야 합니다. 도보와 자전거 등이 있는데 저는 자동차를 선택했습니다.

오후 6시 20분쯤에 나가서 1시간 조금 넘는 시간 동안 총 3건의 배달을 하였습니다. 총수입은 20,946원. 1시간에 이 정도면 부업으로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요령이 조금 부족해서 그렇지, 다음에 할 때는 1 ~ 2건은 더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퇴근시간에 나가서 했기 때문에 교통체증이 심했습니다. 가장 피크인 시간을 피해서 하면 더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친구에게 초대 링크를 보내서, 가입을 하게 되면, 서로 10,000원씩 받을 수 있답니다. 초대한 친구가 7일 안에 1건을 배달하면 친구와 나 모두에게 10,000원씩 지급이 됩니다. 처음에 반드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 쿠팡이츠 자동차 배달 후기. 실제수익공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