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with 굿펠라스/시사(사회,경제)

코박토큰(CBK)이란?(+호재 정리. 판도라TV. 코박커뮤니티)

by 굿펠라스 2022. 1. 3.
반응형

코박토큰
코박토큰

 

코박토큰(CBK) 이란?

 

 코박은 2018년 3월 서비스를 시작한 블록 체인 지갑이 내장된 세계 최초의 커뮤니티로 현재 40만 명의 회원이 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코박은 12개의 주요 암호화 미디어 소스에서 코인 투자, 프로젝트 발표 및 거래소에 대한 실시간 뉴스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커뮤니티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사용자는 정보 수집 및 커뮤니티 주도 프로젝트에 대한 선별된 정보의 배포합니다. 

 

 코박은 사용자 친화적인 블록체인 지갑을 개발했으며 그 결과 지금까지 90,000개 이상의 탈중앙화 지갑이 생성되었습니다. 

 

 2019년에 처음 출시되었던 토큰 판매 서비스는 전문 분석가들이 검토한 다양한 ICO 프로젝트 판매를 통해 코박을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토큰 판매 플랫폼으로 발전시켰습니다. 


코박토큰 미션 및 비전

 

 코박은 60개 이상의 암호화 프로젝트를 위한 포럼을 주최하고, 1억 달러 이상의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ICO에서 8,000만 달러 이상의 이더리움을 모금했습니다.

 

 코박의 네이티브 토큰을 발행하면 포인트 시스템이 더욱 강화되고 플랫폼 내에서 트랜잭션을 촉진하여 글로벌 확장을 위한 주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코박토큰은 2022년 1월 3일 현재 시가총액 약 1,191억 원입니다.


코박토큰 시세

 

코박토큰-시세
코박토큰 시세

 

→ 코박토큰은 202년 12월에 업비트에 상장하였습니다. 상장당시 12,000원에서 2,000원대로 급락하였고, 2021년 4월 한때 18,000원 이상을 상회하기도 하였습니다. 이 후 다시 하락하였고, 등락을 반복하다가 현재는 4,500 ~ 5,000원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특히, 1월 3일 오전에 3,000원대 중반에서 5,000원대 중반까지 치솟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코박토큰 백서

 

코박토큰 백서.pdf
0.58MB

 

 


코박토큰 상장거래소

 

상장거래소
상장거래소

→ 총 8군데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업비트에서의 거래비중이 99% 이상으로 절대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은 한계가 있는 모습입니다. 혹시 업비트 거래소에서 원화 마켓이 상폐가 될 경우에는 코인을 다른 거래소 지갑으로 옮겨야 하는데, 국내에는 대체할 수 있는 곳이 코인원 밖에 없습니다. 

 


코박토큰 파트너십

Hexlant

 : 코박토큰과 Hexlant디파이 계약 기술 사업 영역에서 파트너로서 협력하고 상호 이익의 원칙에 따라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입니다.


코박토큰 호재 정리

 

- 2020년 2월 18일, 판도라 TV가 만든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무비블록' 양수되었습니다. 양수 이후, 코박토큰을 발행하여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보상을 유저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코박은 세계 최초 블록체인 지갑과 커뮤니티가 결합된 서비스입니다. 현재 수십만 명의 크립토 유저가 이용 중인 국내의 코인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 코박 커뮤니티는 일 방문자 수 60,000명 이상이고, 누적 앱 다운로드 10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박 커뮤니티>

 

코박 - 블록체인 NO.1 코인 커뮤니티

비트코인, 리플, 이더리움, 이오스, 스텔라, 트론 등 국내 최다 코인 시세와 거래소, 탈중화 지갑과 에어드랍 서비스, 돈 버는 커뮤니티까지 암호화폐 올인원 플랫폼

cobak.co.kr

 

- 코박 사이트에서는 가상 화폐 관련 뉴스를 종합해 보도하기도 하고, 유저들끼리 게시판과 포럼을 통해 각종 코인에 관한 의견을 주고받기도 하며, 정보 공유가 활발합니다. 

 

- 여러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각종 신규 코인들을 홍보해주고 보상을 받는 서포터스를 모집하기도 하며, 코인 관련 이벤트를 해서 보상으로 코인을 받기도 합니다. 

 

- ICO라는 이벤트를 통해서 신규 코인이 생길 때 코인을 저렴하게 매수할 수 있습니다. 주식에서 공모주 청약을 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되는데, 이때 코박 토큰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야 코인을 저렴하게 매수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코박토큰에 대한 수요가 꽤 있는 편이라고 합니다.

 


- 코박토큰은 중국의 이더리움으로도 불립니다. 온톨로지, GXChain, STP코인 등과 파트너십을 맺기도 하였으며, 많은 투자금을 유치하여 커뮤니티와 코인의 가치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코박-파트너십
코박 파트너십

 


코박토큰 최근 소식

 

2021년 7월 12일 : Hexlant와 파트너십 체결

 


 코박토큰과 함께 보면 좋은 코인은 '톤(TON)'입니다. 파워렛저가 엘프와 함께 움직이듯이, 코박토큰은 톤과 커플링으로 같이 움직이는 경향이 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코박토큰은 시총이 1,000억 원대로 낮은 편이라, 세력들에 의해서 적은 금액으로도 큰 시세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더 유의해야 할 코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