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with 굿펠라스/시사(사회,경제)

썬더토큰(TT)이란? (+썬더코어, 썬더코인)

by 굿펠라스 2021. 11. 30.
반응형

썬더코어
썬더코어

썬더토큰(TT)

 

 썬더코어는 분산화된 신뢰 및 보안을 갖춘 고성능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썬더코인이라고도 하며, 창시자는 중국의 크리스 왕입니다. 썬더토큰의 화폐 단위는 TT입니다. 

 

 썬더코인은 이더리움처럼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으며, 확장을 해결하려는 플랫폼과 같이 이더리움과 호환 가능하며, 확장성을 해결하고, 빠르고 안전합니다.

 

 썬더코인은 슬로우 체인이라는 체인 위에 Fast Path를 추가했습니다. 즉, 문제가 없는 상황에는 Fast Path 위에서 모든 트랜잭션이 지체없이 처리가 되고, Fast Path가 공격을 받는다면 슬로우 체인에서 잘못된 트랜잭션이 수정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11월 30일 현재 시가총액은 1,676억 원입니다. 

 


썬더토큰-차트
썬더토큰 차트

 6월 말에 저점을 기록한 이후에 11월까지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점을 높여가고 있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썬더코어 등장 배경

 

 썬더코어는 기존 블록체인의 병목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기존 블록체인은 모든 거래로 네트워크 전체에 초과 처리량을 유발하는데, 많은 거래량을 처리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초당 10건의 거래를 처리합니다.) 반면, 썬더코어는 초당 2,000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Block72 와의 협력

 

 2020년 6월, 썬더코어는 새로운 썬더코어 브랜드 프로모션 과정을 시작하기 위해 Block72 와의 협력을 발표했습니다. 마케팅 전략, 시장 홍보, 커뮤니티 운영, 오프라인 로드쇼, 포럼 및 전시회 분야에서 협력을 진행하게 됩니다.  

 

 Block72는 중국과 한국과 같은 시장을 개발하고 블록체인 산업에서 썬더코어의 영향력과 사회적 인기를 높이기 위한 귀중한 채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썬더토큰 관련 소식

 

1. 10월 12일 : 썬더토큰 하드포크

 

 *하드포크의 목적 

 

 썬더코어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의 목표는 최신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 이스탄불 기능을 썬더코어로 가져오고 Solidity 프로젝트를 썬더코어 생태계로 이전하는 장벽을 낮추는 것입니다.

 썬더코어는 업계에서 가장 빠르고 안전한, EVM과의 호환, 크로스체인 지원 등 개발자 친화적인 퍼블릭 블록체인이 되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