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with 굿펠라스/시사(사회,경제)

밀크(MLK)코인이란?(+시세, 상장거래소, 인터파크, 파트너십)

by 굿펠라스 2021. 12. 14.
반응형

밀크
밀크

밀크(Milk)

 

"마일리지 라이프 스타일 서비스를 통합하는 플랫폼"

 

밀크는 여행, 레저, 생활양식 분야의 서비스 화를 연결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회사의 마일리지 포인트를 하나의 통화로 통합하는데, 이때 사용하는 통화가 밀크코인입니다.

 

프로젝트 초기 단계 때는 여행, 레저, 라이프 스타일 부문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휴가를 가면 항공사, 렌터카, 숙박, 야외 활동 등과 같은 많은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모든 회사로부터 마일리지 포인트를 받을 수 있지만, 각각의 포인트를 결합하거나 양도 또는 교환할 수는 없습니다. 이때 해당 부문을 서로 연결할 수 있다면 고객에게 분명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1) 마일리지 포인트를 하나로 통합할 수 있습니다.

2) 5% 이상 할인이 적용됩니다.

3)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 적용

 

 밀크코인 서비스를 통해 일상생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고자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일리지 포인트에 중점을 뒀습니다. 사람들은 이미 일상생활에 많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밀크 플랫폼을 사용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알 필요는 없습니다. 앱을 설치하고 기존 마일리지를 검색하기만 하면 됩니다. 


밀크코인 시세

밀크코인-차트
밀크코인 차트

→ 12월 초에 3,000원에 육박했다가, 현재는 약 1600원선에 위치해있습니다. 12월 첫째주 이후, 밀크코인 뿐만아니라 전체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2월초에 급등했던 이유는 카카오의 밀크 파트너스 인수 이슈 때문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하지만 며칠 뒤 카카오에서는 이를 부인했습니다. 

 

밀크코인의 시가총액은 12월 14일 현재 약 1238억 원입니다. 


 

밀크코인 상장거래소

상장거래소
상장거래소

→ 원화마켓 포함 현재 6군데에 상장되어 있으며, 업비트의 비중이 90%로 가장 높습니다. 


밀크코인 백서

밀크코인 백서.pdf
2.95MB

 


밀크코인 파트너십

 

1. 인터파크 : 2021년 10월 20일 등록 사용자 3,000만 명을 보유한 1세대 전자상거래 서비스인 인터파크와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인터파크의 아이포인트는 밀크코인과 상호 교환됩니다. 

 

2. CU : 2021년 9월 15일 국내 1위 편의점 브랜드 'CU'의 운영사인 BGF리테일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습니다. 전국 매장에서 Pocket CU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진에어 : 2021년 6월 22일 LCC 항공사 진에어와 전략적 사업 제휴를 발표했습니다. 진에어와 Milk.k의 사용자 계정을 통합하면 진에어 항공편 할인 쿠폰인 JINI COUPONS를 밀크코인으로 특별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Milk.k사용자는 두 가지 모두에 대해 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엠베서더 호텔 그룹 : 6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대표 호텔 그룹으로서 풀만, 노보텔, 머 큐어, 이비스 등 글로벌 호텔 브랜드를 한국의 환대 산업에 도입했으며, 7개 주요 도시의 26개 호텔을 통해 프리미엄 호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5. 메가박스 : 파트너십을 통해 메가박스 멤버십 포인트는 밀크코인과 교환이 가능하고 Milk.k플랫폼의 다른 서비스 포인트와 연결되기 때문에 더 많은 사용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그라운드 X :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인 그라운드 X와 전략사업 제휴를 맺었습니다. 이를 통해, Mil.k와 Klip 서비스의 제휴, NFT 및 보상 포인트를 활용 한 신규 사업 개발, 기타 사업 확장 협력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7. SOMESING : 블록체인 기술의 소셜 음악 서비스인 SOMESING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8. Pay's : Pay의 'book & life 상품권' 제휴 계약을 맺었습니다. 

 

9. Travala.com : 암호화폐 친화적 여행 예약 플랫폼인 Travala.com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바이낸스의 지원을 받는 Travala.com은 기존 결제 방법 외에도 BTC, ETH, BNB 및 AVA와 같은 30개 이상의 주요 암호 화폐를 수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