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with 굿펠라스/시사(사회,경제)

메디블록(MED)이란?(+의료데이터플랫폼. 빗썸상장. 메디패스)

by 굿펠라스 2022. 1. 13.
반응형

메디블록
메디블록

 

메디블록 이란?

 

메디블록은 가장 혁신적이지만 안전하고 안정적인 의료 데이터 플랫폼입니다.

 

 블록체인 및 최신 기술과 함께 이 플랫폼은 최고 수준의 보안 및 데이터 무결성을 자랑합니다. 개별 환자는 필요에 따라 플랫폼에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으며, 이는 개인화된 정밀 의료, 빅데이터 기반 질병 예측 및 의료 연구를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 데이터 중심 의료 혁신의 기반이 될 것입니다. 

 

 메디블록은 개발자이자 동시에 의사이기도 한 동료 두명이 모여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의료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하자는 포부를 갖고 설립한 회사입니다. 

 

메디블록 CEO

→ 왼쪽이 고우균, 오른쪽은 이은솔 CEO입니다. 


메디블록 시세

 

시세
시세

→ 메디블록은 현재 70~75원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월 13일 오전부터 급등세를 보이면서 60에서 80 중반까지 올라갔다가 현재는 소폭 하락한 모습입니다. 

 

 메디블록의 시가총액은 2022년 1월 13일 현재 약 4164억 원입니다.


메디블록 상장거래소

 

상장거래소
상장거래소

→ 메디블록은 위의 표처럼, 총 8군데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업비트 원화마켓의 비중이 약 94%로 절대적입니다. 오늘 빗썸에도 상장했기 때문에, 빗썸을 포함해서 곧 업데이트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한 거래소에 집중되어 있다보면, 세력에 의해서 시장이 크게 좌지우지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빗썸에서의 상장은 이러한 쏠림현상에 따른 문제들을 조금은 해소해 줄 것이라고 예상해봅니다. 


메디블록 파트너들

 

파트너

→ 국내 최고병원중에 하나인 삼성서울병원과 세브란스병원, 서울대병원 그리고 삼성화재와 신한생명 현대해상 등 보험업계의 이름이 눈에 띕니다. 


메디블록 호재

 

- 1인치네트워크와 함께 빗썸 거래소에 상장 (1월 13일)

 

- 코스모스 기반 Osmosis DEX 상장 성공. 유동성을 제공하면 이자보상이 나오는 구조. Klayswap POOL에서 단일 / 페어 예치 혹은 Staking을 하는 것과 같은 것. 밑에 글 참고.

 

카카오코인 클레이튼(KLAY). 클레이스왑(KLAYswap). 스테이킹(Staking)이란

 올해 초 뜨거웠던 코인 시장은 잠시 침체기를 겪은 후, 최근 다시 상승세입니다. 그중에서 돋보이는 행보를 보이는 것이 NFT와 게임 관련된 코인들입니다. 대표적인 것으로 샌드박스, 엑시인피

goodfellas5.com

 

- '메디패스''닥터팔레트'라는 앱 운영 중. 메디패스를 이용해서 보험청구를 할 수 있음. 다운로드는 10만 회 이상 기록 중. 닥터 팔레트는 진료기록을 조회하고, EMR과 연동이 되는 클라우드 시스템.

 

메디패스메디패스
메디패스


메디블록 최근소식

 

2021년 11월 28일 :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 솔루션 '메디블록'. 대표 고우균과의 인터뷰. 

 

[인터뷰]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 솔루션 ‘메디블록’ - 토큰포스트

원활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의사가 환자의 진료 기록을 볼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의료 분야의 엄격한 규제로 진료 데이터에는 접근조차 쉽지 않다. 의료진은 매번 환자 상태를 직접 묻

www.tokenpost.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