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with 굿펠라스/시사(사회,경제)

누사이퍼(NU)란?(+개요, 상장거래소)

by 굿펠라스 2021. 12. 2.
반응형

NuCypher
NuCypher

누사이퍼란?

 

 누사이퍼 네트워크는 분산 앱 및 분산 프로토콜의 종단 간 암호화 데이터 공유를 용이하게 합니다.

 

 데이터 접근 권한은 암호화 과정에서 내재되며, 네트워크 참여자 간의 공유정책을 통해 데이터 원소유자만 타인에 해당 데이터 접근 권한을 명시적으로 부여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데이터 소유자는 자신의 데이터에 대한 접근권한을 궁극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누사이퍼 네트워크 자체는 데이터를 해독하거나 내재된 개인키를 결정할 수 없습니다.


 현재 CEO는 매클레인 윌키슨이고, CTO는 마이클 예고로프입니다. 

 

 누사이퍼는 전체 발행량이 약 39억 개, 유통물량이 약  6.9억 개입니다. 

 

12월 2일 현재 시가총액은 약 7,708억 원입니다.

 

누사이퍼
누사이퍼

 10월 15일에 업비트에 상장하자마자 급격한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10,000원까지 치솟았다가 바로 가라앉았고, 이후 1,000원 전후로 떨어졌다가, 11월 14일쯤 반등을 하면서 잠깐 1,500원을 넘었었고, 다시 조정을 겪다가 11월 말에 다시 한번 1,500원 언저리까지 상승하고 다시 빠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아직은 불안정해 보이며, 이는 상장 때부터 1,000원까지 하락할 때까지 홀딩하고 있는 사람들의 매도세가 강하게 나타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누사이퍼 비즈니스 모델

 

 분산 및 중앙 집중식 응용 프로그램 모두에 중요한 데이터를 공유하여, 의료 서비스에서 ID 관리, 분산 컨텐트 시장에 이르기까지 응용 프로그램의 보안 인프라를 제공합니다. 


누사이퍼 백서

누사이퍼 백서.pdf
0.60MB


누사이퍼 상장거래소

 누사이퍼의 상장거래소는 총 50군데입니다. 그중 Hotcoin Global과 업비트, 바이낸스, Mandala Exchange 순으로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느 한 곳에 새롭게 상장할 때는 급등하는 차트만 보고 무지 성 매수를 하는 게 아니라, 다른 거래소에는 얼마에 거래가 되고 있는지 파악해보는 게 우선시되어야 합니다. 

 

누사이퍼-상장거래소
누사이퍼 상장거래소


누 사이퍼 관련 소식

 

1. 6월 15일 : 킵 네트워크-누 사이퍼 토큰 통합 제안 통과

 

2. 3월 23일 : 킵 네트워크 커뮤니티, 누 사이퍼와 통합 관련 거버넌스 제안 발의

 


 업비트 기준으로 봤을 때, 아직 상장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차트분석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무리하게 자금을 투입하기보다는 조금은 더 지켜봐야 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을 합니다. 정보가 없을 때는 더더욱 매매를 할 때 유의해야 합니다. 타인들도 잘 모르는 상태에서 진입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