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그리고 GoodFellas

네이버블로그 운영에 관한 TIP(72시간반영. 본문링크삽입. 돈버는방법)

by 굿펠라스 2022. 2. 3.
반응형

72시간 반영

 

- 72시간 반영 딜레이의 원인은 3가지입니다.

  1. 신규 블로그
  2. 장기 휴면계정
  3. 모바일 포스팅

 

 신규 블로그는 2020년 11월 이후부터 72시간 딜레이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장기 휴면계정은 2020년 11월 이후에 새 블로그로 활동했다면 반영 딜레이 현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포스팅을 하면 반영 딜레이가 나타납니다. 

 

- 72시간 반영 딜레이가 간헐적으로 나타난다면, 다른 쪽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단기적인 해결 방법은 현재 없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본문에 링크 삽입

 

- 링크 삽입은 가급적이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링크 삽입을 한번 했다고 해서 저품질에 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블로그의 저품질은 하루아침에, 어느 특정 글 때문에 발생하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 링크 삽입이 장기적으로 반복되었을 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스마트 스토어, 네이버 플레이스 등 네이버 관련링크가 아닌 외부 링크를 지속적으로 달았을 때 이에 해당합니다.

 

- 스팸지수가 쌓이거나 스팸지수에 가능성이 있는 행위는 권하지 않습니다.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1. 직업 또는 업종과 관련해서 매출 증대나 홍보 등 경제적 효과를 발생시켜야 합니다.

 

2. 블로그 대행, 블로그 강사, 블로그 컨설팅 등의 창업을 목표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3. 애드포스트, 원고료 알바, 카테고리 대여 등 블로그 채널 자체만으로 소득을 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4. 가장 고도화된 비즈니스 모델로, 블로그 이외의 채널이나 타 플랫폼 등을 연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블로그 운영에 관한 TIP

 

 블로그초기에 들어본 이야기가 있을것입니다. 1일 1포스팅을 반드시하라. 맞는말일까요? 틀린말은 아닙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자기만의 데이터를 쌓는것이 필요합니다. 어떤글을 썼을때 반응이 있는지 스스로 분석해 봐야 하는데, 데이터가 없다면 분석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주제로 써야 하는지 고민인분들, 일단 어떤 글이든 쓰십시오. 제일 간단한건, 본인의 주변에 있는 어떤 사물, 책 등도 좋고, 본인의 전공 및 취미에 대해서 써도 됩니다. 

 

쓰다 보면, 글을 쓰는 요령이 생기고, 하나를 포스팅하는 시간이 줄어들게 될것입니다. 이 후, 글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가야합니다. 

 

정리하겠습니다.

 

1. 일단 글을 씁니다. 1일 1포스팅 혹은 그 이상 쓰십시오. 해보셔야 합니다.

2. 쓴 글을 바탕으로 나만의 데이터를 확보합니다.

3. 본인만의 글쓰는 스타일과 포스팅 소요시간을 체크합니다.

4. 포스팅의 양을 줄이고, 양질의 글을 쓰는쪽으로 방향을 바꿉니다.

5. 이 후, 양질의 글을 많이 쓰다보면, 유입자수도 자연스럽게 늘어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