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그리고 GoodFellas

흐름드살롱(HREUM de salon) 하는 방법(+가입방법, DJ, 수익, 부업)

by 굿펠라스 2021. 12. 11.
반응형

 정말 다양한 콘텐츠들이 넘쳐나는 세상입니다. 부업에 대한 관심도 점점 커지고 있죠.

 

 월급이외에 수익구조를 만들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무엇을 해야 할지 몰라서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잘 찾아보면 누구나 해볼 수 있는 것들이 있어요. 하나의 부업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인 '흐름드살롱'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흐름드살롱(HREUM de salon)


플랫폼 설명

 :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음원을 업로드해서 플레이리스트(흐름)를 만들거나, DJ(살롱)가 되어 수익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가입방법

: hello.hreum.me에 접속합니다. 카카오톡 연동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 iOS 어플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고, 웹사이트에서도 운영이 가능합니다. 


수익구조

: 월 3,900원 or 2,900원의 구독료를 지불하면 매달 '별'을 지급받습니다. 별을 활용해서 살롱을 운영하는 운영자에게 주거나, 타 사용자들에게 선물로 줄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라이브 방송 때 후원을 하는 거나, 아프리카 TV BJ에게 별풍선을 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Baby DJ에서 DJ 및 Partner DJ로 승격이 되면, 자신의 흐름, 채널 활동성적에 따라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음원파일 다운로드

1)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음원을 직접 올려야 하는데, 제가 음원을 다운받는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4K YouTube to MP3 | YouTube MP3음원으로 무료 변환기

YouTube 영상 MP3 변환은 macOS, PC 및 Linux에서도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YouTube 재생목록 전체를 다운로드 하거나 당신만의 오디오 컬렉션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www.4kdownload.com

 

 포털사이트에 '4kyoutube' 혹은'유튜브 음원 추출'이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 후 실행합니다. 유튜브에서 원하는 음원을 검색한 후, 공유를 누릅니다. 거기에서 링크 복사를 한 다음에, 해당 프로그램에 붙여 넣기만 하면 음원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음원-다운로드
음원 다운로드

 

2) 4K Youtube to MP3에서 왼쪽 상단에 (링크) 복사를 클릭합니다. 폴더에 생성된 음원파일을 확인합니다. 

 

3)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파일수는 하루에 30개입니다. 유료회원 가입을 하면, 더 많은 음원을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당장 필요하지는 않을 겁니다. 추후에 필요시 고려해볼 사항입니다. 


오디오 업로드

 

1) 흐름드살롱 홈페이지에서, 왼쪽 상단에 본인 아이디를 누르고, '오디오 관리'를 선택합니다. 

 

목록
목록


2) 오른쪽 상단에 '오디오 업로드'를 선택합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파일-업로드
오디오파일 업로드


3) 다운로드한 오디오 파일을 드래그하거나 열기를 선택합니다. 업로드를 하면 95% 이상은 '앨범커버 이미지'가 자동으로 삽입이 됩니다. 제목과 아티스트명 기입은 필수이기 때문에 반드시 입력하고, 화면 하단에 등록하기를 선택합니다. 가사는 안 넣어도 무방합니다. 

 

파일-업로드하기
파일 업로드하기


흐름 생성하기

: 업로드한 오디오 파일을 가지고, 본인이 주제를 설정해, 관련된 곡들을 하나의 플레이리스트로 만드는 작업입니다. 

 

 

1) 왼쪽 목록에서 '오디오 관리' 밑에'흐름 관리'를 선택합니다. 

 

2) 오른쪽 상단에 '+흐름 추가'를 선택합니다.

 

3) 하단에 '+오디오 추가'를 누른 뒤, 원하는 노래를 선택합니다. 

 

오디오-추가하기
오디오 추가하기


 4) 흐름 대표 이미지, 제목을 적고, 설명을 간단하게 기입합니다. '장르 추가'에서 최대 5개까지 태그를 선택하고, 더 추가하고 싶은 태그가 있으면, '태그 추가'에 기입합니다. 태그는 '장르-분위기-장소-상황' 등 범위를 넓게 잡고 생각해보고, 떠오르는 단어를 적습니다. 그래도 잘 생각나지 않을 경우엔, 타 DJ들은 어떤 '태그'를 등록했는지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될 겁니다. 상단에 '#일상, #애틋한' 등이 태그입니다.

 

인기흐름
인기흐름


흐름의 장르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본인이 만든 흐름이 다른 사람들에게 노출이 될 확률이 커집니다. 태그까지 설정한 뒤, 하단에 '임시저장'을 누릅니다. 

 

임시저장-누르기
임시저장 누르기


5) 내가 만든 흐름 생성 목록을 확인합니다. 


DJ 란?

 DJ등급은 Baby DJ, DJ, Partner DJ 순서대로 총 세등급으로 나뉩니다.

 

 활동성적이 우수한 유저는 서비스 내규에 따라 등급이 올라갑니다. 이외에 DJ에 관한 내용은 흐름드살롱 홈페이지에서 '자주 하는 질문'란에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이하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DJ 신청

 본인이 생성한 흐름을 가지고 DJ를 신청하면 됩니다. 반드시 흐름을 만든 후에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DJ신청 승인조건도 '자주하는 질문'란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꿀팁 공유

 

- 어떤 '흐름'을 만들지 평소에 미리 구상해 둡니다. 예를 들어 주제를 60년대 발라드, 80년대 솔로 남자가수 등으로 잡아놓으면, 어떤 음악을 다운로드하여야 할지 알 수 있습니다. 

 

- 4K YouTube to MP3를 무료로 최대한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흐름을 만들지 않더라도 하루에 30곡씩 다운로드하여 놓으면, 추후에 흐름을 업데이트할 때 도움이 됩니다. 

 

- '살롱'을 열어서, 다른 사용자들과 소통도 할 수 있습니다. DJ의 본래 목적이라고 할 수 있겠죠. 방을 열고, DJ활을 많이 하면서, 본인의 팔로워를 늘려가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baby DJ에서 DJ로 승급하기 위해서는 오디오 업로드 이력, 재생, 좋아요, 댓글 수를 포함한 채널의 콘셉트, 퀄리티를 종합적으로 반영해서 심사를 하기 때문에, 초기에는 나를 최대한 알릴 수 있게 노력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