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그리고 GoodFellas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방법은?

by 굿펠라스 2021. 10. 17.
반응형

농장에서 접시에 이르기까지, 현대의 음식 시스템은 심각한 쓰레기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년 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것 중에 3분의 1인 13억 톤이 쓰레기가 됩니다.

음식의 낭비는 기후 변화를 일으킵니다. 특히 가정집에서 나오는 음식물 쓰레기의 양은 상당합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음식물쓰레기-과잉시대
음식물쓰레기 과잉시대

 

 

 

 


현재 가정에서의 모습

 

가정에서 나오는 음식물쓰레기는 여러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식품의 종류, 포장 크기, 안전 기준과 같은 요소들이 그렇죠.
예를 들어, 장을 볼때 냉장고 안에 있는 음식을 잊어버리고, 다 먹지도 않은 상태에서 너무 또 음식을 사 오는 것이죠. 이는 너무 요리를 많이 하는 것과 같습니다. 악순환의 반복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첫번째, 해치워야 할 음식을 고려해서 집에서 밥을 먹습니다.

두 번째,사용이 필요한 식품은 냉장고 내에 선반을 지정해둡니다.

세 번째, 요리를 하기 전에, 적절한 양인지 확인하기 위해, 누가 음식을 먹을지 미리 확인합니다.

네 번째, 폐기되는 음식물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어떻게 하면 감축할 수 있을지 목표를 설정합니다.

다섯 번째, 즉흥적인 쇼핑이 아니라, 쇼핑 전에는 반드시 쇼핑 목록을 만들도록 합니다.

여섯 번째, 앞으로 3~4일 동안의 식사계획을 미리 세웁니다.



 요리를 할 때, 손이 큰 분들은 인원수를 생각하지 않고, 인원수에 비해 많은 양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한 끼에 해결하지 못하고, 몇 끼를 먹게 되는 거죠.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남기게 되고, 그 남은 음식은 냉장고로 들어가게 됩니다.

또한, 불필요한 외식을 줄이고 최대한 집안에 있는 음식을 기한안에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잔반을 줄임으로써, 누구든지 환경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는 미래를 위해 모두가 노력해야 할 부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시해드린 6가지 방법은 생각해보면 그렇게 어려운 일들은 아닙니다. 한 번에 다 바꾸진 못하더라도 하나씩 바꿔나가 보려는 진실된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좋은친구들(GoodFellas)과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