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with 굿펠라스/시사(사회,경제)

무비블록(MBL)이란?(+미션, 상장거래소, 활용방법)

by 굿펠라스 2021. 12. 2.
반응형

 

무비블록
무비블록


무비블록이란?

 

 무비블록은 Pandora TV 및 KMPlayer 개발사가 추진하는 블록체인 기반 영화 및 콘텐츠 배급 플랫폼입니다. 

 

 창작자는 무비블록 생태계에서 공평한 상영기회와 블록체인을 통한 투명한 수익 정산 및 관객 시청 데이터를 받을 수 있으며, 일반 유저는 영화제에서만 한정적으로 접할 수 있던 다양한 작품을 손쉽게 즐길 수 있고, 해외 작품에 자막을 번역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비블록-구조
무비블록 구조

 

 무비블록 토큰은 2019년 12월 론칭한 MovieBloc 서비스 내 모든 경제 활동에 사용됩니다.

 

 유료 콘텐츠 감상, 우수 작품을 투표하는 PICK 이벤트, 자막 활동 및 상영 수익 정산, 그리고 서비스 내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이벤트 보상으로 MBL이 사용되고 있으며 앞으로는 유저 간 도네이션, 작품 크라우드 펀딩 등으로 확장될 예정입니다.

 

 무비블록은 최근 발표한 온라인 영화제 플랫폼, 온라인 영화제 출품 서비스, 그리고 광화문국제단편영화제 공동개최 등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 및 MBL토큰이 점점 실생활에서 쓰이는 것을 목표로 참여자 중심적인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12월 2일 현재 시가총액은 약 1032억 원입니다. 

무비블록차트
무비블록 차트

 10월 이후에는 조금씩 고점을 높여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 달에 한 번꼴로 급상승하는 모습이 있었으며, 현재는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16원 언저리에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무비블록 미션 및 비전

 

 무비블록의 미션은 블록체인 기술로 대기업에 의해 연극 및 홈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지배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제작자는 무비블록을 통해 투명한 수익 배분, 고객 데이터 및 동등한 심사 기회를 얻게 되고, 시청자는 다양한 영화 및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무비블록은 가장 큰, 참가자 중심의 영화 생태계를 만들 것입니다.


무비블록 비즈니스 모델

 

 무비블록은 콘텐츠 판매수익, 그리고 온라인영화제 플랫폼 제공, 자막 제작을 현재 주 서비스 매출 모델로 하고 있습니다. 온톨로지 노드사업에서 발생하는 수익으로 플랫폼 내 발생하는 블록체인 수수료 이외의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NFT 발행 및 유통 사업으로 부가적인 수익 모델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무비블록 상장거래소

 

상장거래소
상장거래소

총 17군데에 상장되어 있으며, 이 중에서 업비트의 비율이 56.9% 가장 높습니다. 그다음으로 Mandla Exchange, Binance, Pionex, 빗썸 순입니다.

 


무비블록 코인 활용방법

 

 

1. 무비블록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무비블록 - 독립영화, 단편영화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

만나기 어려운 독립영화, 단편영화를 무비블록에서 한번에 만나보세요. 온라인 영화제와 영화 투자 등 국내 최초 블록체인 영화 플랫폼 무비블록

www.moviebloc.com

 

 

2. 스크롤을 내려서 보고 싶은 영화를 클릭합니다. 이때 공짜로 볼 수 있는 게 있고(free), 달러($)로 표시되어 있는게 있습니다.

무비블록-영화
무비블록 영화

 

 

3. 달러로 표시된 영화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 무비블록(MBL)코인으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국내영화의 비중이 높은편이지만, 외국영화도 꽤 있습니다. 

무비블록-결제
무비블록 결제


무비블록 관련 소식

 

1. 10월 21일 : 무비블록, 제19회 광화문국제단편영화제 온라인 상영

 

2. 4월 20일 : 케이스타라이브, 파트너 무비블록과 NFT 발행. 글로벌 유통 협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