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그리고 GoodFellas

다이어트 운동 자기관리 어플 추천

by 굿펠라스 2022. 1. 25.
반응형

 다이어트는 평생의 숙제이다. 매년 다이어트를 목표로 삼는 사람들이 많다. 이를 잘 실천하는 사람도 분명 있지만, 대다 수는 오래가지 못한다. 헬스장에서 트레이너가 시키는 대로 운동을 하면, 당연히 효과가 있다. 하지만, 언제까지 계속 트레이너에게 도움을 받을 수는 없다. (돈이 많다면 상관이 없다.) 결국에는 스스로 운동을 할 줄 알아야 한다.

 

 집에서 운동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다면 베스트다. 그 어느때보다 스마트한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이다. 마음만 먹으면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서 효과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다. 혼자 숫자를 세면서 운동을 하면, 흥이 나지 않고 오래 지속하지 못한다.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어플을 소개한다.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나이키에서 출시한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어플은 트레이너 가이드 클래스, 단시간 운동, 선수 수준의 운동, 집에서 하기 좋은 운동 등 여러 가지 목적에 따른 운동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지구력/활동성/근력 등 내가 중점을 두는 부분에 맞는 운동을 찾아 따라할 수 있어서 목적에 맞는 맞춤형 운동이 가능하다.

 

특히 기구를 활용한 운동법이나 요가 클래스도 많아 홈트로도 다양한 운동을 접할 수 있다. 

 

운동을 하는데 동기부여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어플이다.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 나이키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 나이키

www.nike.com

IOS /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가능

 

나이키-트레이닝클럽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카카오 VX 스마트홈트

 

 카카오VX에서 제공하는 어플로, 원하는 운동을 스마트폰만 있으면 365일 어디서나 할 수 있다. 웨이트, 다이어트, 요가 등 120가지의 운동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AI 기술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올바른 자세로 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정확한 자세를 잡게 되면 녹색 선이 나오고 자세가 안 맞게 되면 빨간 선이 나오니 올바른 자세를 익힐 수 있다. 추가로 음식 사진을 찍으면 AI코치가 분석하여 음식명과 열량을 자동으로 등록해주기 때문에 운동기록과 활동기록, 식단관리까지 가능한 어플이다. 

 

스마트홈트

집에서 만나는 AI코치. 스마트홈트 by kakaoVX

www.kakaoht.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