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그리고 GoodFellas

네이버 지식인 활용하기(+해피콩, 쿠팡파트너스, 블로그 홍보, 제휴마케팅)

by 굿펠라스 2021. 12. 14.
반응형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부업 4탄, 네이버 지식인 활용하기입니다.

 

지식인으로 무엇을 할 수 있다는 거지?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겁니다. 지식인에 일반적인 답변을 다는 것만으로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를 나의 블로그 홍보수단이나, 제휴 마케팅에 활용한다면, 파이프라인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익 파이프라인이라는게 하나만 뚫어서는 안 되고, 최대한 할 수 있는 것은 다 해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식인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주관적인 생각 위주로 정리해봤습니다. 생각을 정리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1, 2, 3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1. 흐름드살롱

2. 에이모 데이터 라벨러

3. 노마드태스크

 

 

흐름드살롱(HREUM de salon) 하는 방법(+가입방법, DJ, 수익, 부업)

 정말 다양한 콘텐츠들이 넘쳐나는 세상입니다. 부업에 대한 관심도 점점 커지고 있죠.  월급이외에 수익구조를 만들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무엇을 해야 할지 몰라서 못하는

goodfellas5.com

 

 

에이모 데이터 라벨러(AIMMO DATA LABELERS) 하는 방법(+장점, 튜토리얼, 입금내역

제가 하고 있는 부업 중에 또 다른 하나. 2탄. 에이모 데이터 라벨러 입니다. 컴퓨터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부업인데요. 에이모 데이터 라벨러가 무엇인지, 장점과 하는 방법, 그리고 저만

goodfellas5.com

 

 

노마드태스크 하는 방법(+부업, 과제예시, 꿀팁공유)

 누구나 할 수 있는 부업 3탄입니다. 1탄하고 2탄은 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 흐름드살롱(HREUM de salon) 하는 방법(+가입방법, DJ, 수익, 부업)  정말 다양한 콘텐츠들이 넘쳐나는 세상입니다. 부업에

goodfellas5.com


지식인 활동

 

네이버지식인으로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거 맞나?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혹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네이버 지식인 활동은 나름의 효과를 발휘할 수도 있습니다. 저자는 네이버 지식인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활동 효과

 

1) 해피콩 획득

 

 지식인에 올라오는 질문에 답변을 달아본 적이 있습니까? 질문자가 원하는 적절한 답변을 달아줬을 때, 질문자는 가장 원하는 답변에 '채택'을 눌러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질문과 답변 예시입니다. 오른쪽에 보면 빨간색으로'질문자 채택'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게 보일 겁니다. 채택이 되면, 해피콩을 하나 지급받는데, 콩 하나는 100원에 해당합니다. 답변을 단다고 다 채택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 대충 답변을 달아서는 100원을 받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꼭 전문적인 지식이 아닌, 나의 경험을 생각나는 대로 얘기해주면 되는 일상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도 채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식인-예시
지식인 예시


2) 해피콩은 활용 방법

 

1. 네이버 메인 페이지를 엽니다. 오른쪽 내 정보에서 지식인 왼쪽에 보면 '해피빈'이 있습니다. '나의 보유금액'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정보
내정보


2. 지식인 활동을 통해서 획득 콩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주제별로 다양하게 있으니, 관심 있는 분야 중에서 작은 돈이지만 도움을 주고 싶은 펀딩을 선택합니다.

 

해피빈-기부
해피빈 기부


3. 모금함 기부하기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결제 기부하기, 정기 기부하기, 보유금액 기부하기 중에서 '보유금액 기부하기'를 선택합니다. 본인이 가진 보유 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유금액-기부하기
보유금액 기부하기


4. 참여 내역을 보면, 누가 얼마씩 후원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후원내역
후원내역


블로그 홍보효과

 

혹시 어떤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나요? 주제는 사람마다 다를 것입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만약 운동과 관련된 포스팅을 하고 있다면, 운동방법, 운동기구, 보충제 등을 이야기하고 있을 겁니다. 방금 말한 세 가지는 지식인에 자주 올라오는 질문 중에 하나입니다.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데 어떻게 운동해야 할까요?', '악력을 키우고 싶은데 악력기 추천해주세요' 등등의 질문들이 있습니다. 본인의 블로그에 위와 관련된 내용들이 있다면, 답변을 달기는 매우 수월합니다. 본인의 블로그 링크를 답변에 걸어주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자연스럽게 블로그 유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제휴 마케팅

 

 제휴 마케팅 종류는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블로거들이 가장 많이 하는 것 중에 하나가 '쿠팡 파트너스'입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자신이 쿠팡 링크를 만들어서, 다른 사람들이 링크를 타고 들어와서 물건을 구입했을 때 판매금액의 3%의 수수료를 받는 활동을 말합니다.)

 

  지식인 질문 답변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달든가, 쿠팡 파트너스 링크가 달린 블로그 글을 삽입합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점이 있습니다. 질문자의 입장에서 생각해 봐야합니다. 성의없이 그저 광고를 하기 위해서 댓글을 달려고 하기보다는 질문자를 도와준다는 생각으로 정성껏 답변을 작성하고, 쿠팡파트너스 링크도 곁들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실 정답은 없습니다. 제휴 마케팅은 결국 INPUT 싸움입니다. 많은 답변을 달아놓아야 수익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커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어떻게 하면 같은 시간에 더 많은 답변을 달 수 있는지 연구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어떤 댓글, 상품들을 사람들이 많이 클릭하는지 통계를 분석해보면 좋습니다. 유입 통계는 쿠팡 파트너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꿀팁 공유

 

- 지식인에 올라오는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을 하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관심 있는 질문을 찾아서, 답변해주려고 할 때, 더 완벽한 답을 해주기 위해, 이런저런 자료를 찾아보게 됩니다. 이때 자연스럽게 해당 영역의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답변을 하면서, 상식이 쌓여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을 남과 공유하는 것에 보람을 느낄 수도 있고, 공부도 되고, 덤으로 채택을 받으면 해피콩도 받고, 기부도 할 수 있으니 1석 4조입니다. 참고로 기부를 하면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습니다. 

 

- 질문자가 주는 내공과 채택 답변수, 그리고 답변 채택률에 따라서 나의 등급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하수부터 절대신까지 19개의 등급이 있습니다. 완전 계급사회입니다. 여기서 열심히 하다 보면 한 단계씩 신분이 상승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지식인-등급
지식인 등급


- '지식iN 룰렛'이라는 게 있습니다.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룰렛 이용권을 획득할 수 있는데, 아주 운이 좋으면 네이버 페이 50,000원, 적게는 내공 100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은 내공 00점을 주지만, 네이버 페이 500원과 Expert 이용권이 종종 나오는 편입니다. 

 

지식인-룰렛
지식인 룰렛


- expert이용권이 있으면, 모든 분야에 있는 전문가들에게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면 'expert'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식인-expert
지식인 expert

반응형

댓글